제14회 부산로봇경진대회, 24일 개막…초·중·고 학생 291팀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로봇 산업'의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경진대회가 부산광역시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제14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 학생 291팀 560여명이 참가한다.
개막식은 24일 오전 10시 열리며, 대회 각 종목 안내와 규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로봇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로봇 산업’의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경진대회가 부산광역시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제14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 학생 291팀 560여명이 참가한다.
초등부 경연에서는 로봇컬링, 로봇공성전, 로봇방탈출, 초등해커톤 등 4개 종목이 열린다. 중·고등부는 로봇소프트웨어(SW)융합 메이커톤, 인공지능 로봇창작, 미션 투 마스 등 3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초등부 체험 종목으로는 언플러그드 코딩미션, 로봇컨트롤 미션, 보물찾기 미션이 진행된다.
이 밖에 로봇과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홍보 부스도 마련됐다.
개막식은 24일 오전 10시 열리며, 대회 각 종목 안내와 규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로봇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막식은 24일 오전 10시 개최된다.
대회 각 종목 안내와 규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로봇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석 부산광역시 첨단산업국장은 “이번 대회가 청소년의 과학적 소양과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현장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특히 학부모와 함께 참가하는 체험 종목은 가족 모두가 로봇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이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가 경찰서입니까"…'마약 자수' 래퍼 식케이, 불구속 기소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단독] '비명' 초일회 "'이낙연 정계은퇴' 요구한 사실 전혀 없다"
- '청초한 매력'…신현빈, 독보적인 순백의 아름다움[엔터포커싱]
- 최민식 비판했던 카이스트 교수 "한심해서…전형적인 '강남 좌파' 사고"
- 이원석 검찰총장, '김 여사 무혐의' 승인 가능성
- "이사장이 내 딸 성추행"…새마을금고 건물에 부탄가스 터뜨리려 한 아버지
- "커피 엎질렀으니 다시 만들어 줘" "세탁비 물어내라"…진상 어린이집 원장?
- "술 취한 남자가 쓰레기통으로 내 포르쉐 부숴…추적도 어려운 상황"
- 입사지원서 휴대폰란에 '아이폰12미니'…"문해력 심각" vs "시대가 바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