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 NCT 재현, 첫 앨범 'J'가 기대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시티(NCT)' 재현의 솔로 데뷔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2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6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재현 첫 번째 앨범 '제이(J)'는 타이틀 곡 '스모크(Smoke)'의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포함한 총 여덟 곡으로 구성됐다.
재현은 앨범의 곡 작업, 방향성과 앨범명 구상에 참여했다.
재현은 솔로 데뷔 소식을 전함과 동시에 선공개 곡 '댄디라이언'과 '로지즈'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그룹 '엔시티(NCT)' 재현의 솔로 데뷔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2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6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재현 첫 번째 앨범 '제이(J)'는 타이틀 곡 '스모크(Smoke)'의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포함한 총 여덟 곡으로 구성됐다.
재현은 앨범의 곡 작업, 방향성과 앨범명 구상에 참여했다. 그는 타이틀 곡 '스모크'를 포함한 선공개 곡 '로지즈(Roses)'와 '댄디라이언(Dandelion)', 미국 유명 R&B·팝 듀오 이모셔널 오렌지스와 협업한 '플래밍 핫 레몬(Flamin' Hot Lemon)' '캔트 겟 유(Can't Get You)' 등 5곡의 작업에 참여했다.
재현은 솔로 데뷔 소식을 전함과 동시에 선공개 곡 '댄디라이언'과 '로지즈'를 발표했다. 두 곡은 꽃을 주제로 하면서도 상반된 매력을 지녔다. '댄디라이언'은 동심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경쾌한 미디엄 템포며, '로지즈'는 짙은 감성의 알앤비 곡이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컨시퀀스 오브 사운드(Consequence of Sound)는 '로지즈'에 대해 "재현은 이번 새 R&B 트랙에서 그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하고 있다. 재현의 목소리는 훌륭하고, 분위기는 완벽하여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졌다"라고 호평했다.
타이틀 곡 '스모크'는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 위로 그루비한 보컬과 풍성한 기타 리프 사운드가 어우러진 힙합 R&B 곡이다. 가사는 사랑하는 사람과 차 안에서의 로맨틱한 순간을 음악과 함께 붐박스 위로 피어오르는 연기에 빗대었다.
퍼포먼스 역시 재현의 굵은 선을 활용한 힘 있는 동작 위주로 구성돼 파워풀하고 절제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힙합 R&B 장르의 리드미컬한 매력을 살린 그루비한 안무, 쿨한 바이브가 어우러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dochi1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