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80년 광학기술’ 담은 카메라 9·11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공개하는 신제품 2종에는 8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캐논의 광학 기술력과 혁신이 담겼습니다."
박 대표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 캐논코리아는 '원 캐논(One Canon)'비전 아래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신제품 2종을 통해 캐논코리아가 올해 카메라, 복사기, 잉크젯 프린터, 상업 인쇄의 4개 부문에서 모두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그랜드 슬램'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야생동물등 최적화
“오늘 공개하는 신제품 2종에는 8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캐논의 광학 기술력과 혁신이 담겼습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23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이같이 말하며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키요미 테츠지 캐논 이미징사업본부 부본부장 등이 참석해 캐논코리아의 역사, 세계 속 캐논의 위상, 최신 기술을 집약한 신제품 EOS R1과 EOS R5 Mark ll의 주요 특장점 등을 소개했다.
박 대표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 캐논코리아는 ‘원 캐논(One Canon)’비전 아래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신제품 2종을 통해 캐논코리아가 올해 카메라, 복사기, 잉크젯 프린터, 상업 인쇄의 4개 부문에서 모두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그랜드 슬램’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가 이 같은 자신감을 보일 만큼 신제품 2종은 역대급 성능을 갖췄다. 신제품 EOS R1과 EOS R5 Mark ll, 2종은 EOS R 시스템 가장 강력한 차세대 센서 엔진 시스템 ‘액셀러레이티드 캡처’와 딥러닝 기술을 통해 새로워진 ‘듀얼 픽셀 인텔리전트 AF’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액셀러레이티드 캡처 시스템은 캐논이 자체 개발한 고속 판독 이면조사 기능과 대량의 데이터를 판독해 즉시 분석 및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 결합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고속 촬영, 정밀한 AF, 사진·영상 동시 촬영 등 기존에 불가능했던 다채로운 촬영이 기능해졌다. 카메라 내 딥러닝 기술 활용도 용이해졌다. 듀얼 픽셀 인텔리전트 AF 알고리즘은 스포츠 경기나 야생동물 촬영 등 초점을 맞추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뛰어난 정밀도로 촬영자의 의도에 맞게 초점을 맞춰준다.
캐논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2종 출시와 함께 국내 시장에서 꾸준히 고객의 기대를 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키요미 부본부장은 “캐논은 세계 최초로 대구경, 전자식 마운트, 렌즈 내 모터 구동 방식을 갖춘 혁신적인 카메라 시스템을 선보였다”며 “2018년 새로운 플랫폼인 EOS R 시스템을 출시하는 등 업계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캐논은 한국 콘텐츠 시장의 글로벌 경쟁력, 뛰어난 창의성, 빠르게 성장하는 규모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며 “특히 드라마, 영화, K-팝 등 한국 콘텐츠에 대한 전 세계적인 큰 인기는 캐논 제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시장으로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9월 4일 정식 출시되는 EOS R5 Mark ll는 바디 549만9000원, 24-105 F4 KIT 682만8000원에 각각 판매될 예정이다. EOS R1은 오는 11월께 800만원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영, 성형한 코 상태 심각…"보형물 비쳐, 윈터 스타일로 바꾸고파"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동거중…딸과 합동결혼식 하고파"
- 임영웅 영화, 더욱 디테일해지고 풍성하다[서병기 연예톡톡]
- 송중기X천우희, 새 드라마 ‘마이 유스’ 출연 확정…서로의 첫사랑 된다
- "극장 나라도 안간다. 내려라" 최민식 일침에…CGV 반값 티켓 내놓았다
- “정자 기증은 내 의무”…‘재산 24조’ 억만장자 “내 정자 50만원, 자녀 100명 넘어”
- 함소원, 이혼 후 계획…"돈은 쓸만큼은 있다, 딸과 행복 우선"
- “말기암 엄마 위해 글썼다”는 13살 문학영재…‘모델’ 꿈꾸는 21살 청년으로
- "1살한테 술먹여" 애 7명 낳은 30대 부모…쓰레기집서 술판 벌이며 학대한 결과
- 김민희 연기상 수상작 '수유천', 9월 18일 개봉…포스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