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큐텐서 재무·자금조직 분리…“플랫폼 정상화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규모 판매대금 미정산으로 자율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티몬이 모회사 큐텐에서 분리돼 독립경영체제를 구축했습니다.
티몬은 "플랫폼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구조 개선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겠다는 취지"로 독립경영체제를 갖춘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우선 자금관리와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해 그동안 큐텐 자회사인 큐텐테크놀로지에 있던 재무·자금조직을 별도로 구축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판매대금 미정산으로 자율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티몬이 모회사 큐텐에서 분리돼 독립경영체제를 구축했습니다.
티몬은 “플랫폼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구조 개선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겠다는 취지”로 독립경영체제를 갖춘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우선 자금관리와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해 그동안 큐텐 자회사인 큐텐테크놀로지에 있던 재무·자금조직을 별도로 구축했습니다.
또 제3의 금융기관에 정산금을 예치·신탁하는 에스크로 기반의 새로운 정산시스템을 빠른 시일안에 도입해, 자금 안정성을 높이고 3일 안에 대금 정산을 이룰 계획입니다.
모든 쇼핑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상품본부를 신설해 고객 특성과 소비성향을 고려해 상품을 선별하는 역량도 극대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류광진 대표가 직접 상품본부장을 맡아, 플랫폼 정상화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찬 기자 (cold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에어매트 뛰어내린 2명 사망” 부천 호텔 화재 최종 브리핑 [현장영상]
- 일본 향하는 10호 태풍 ‘산산’, 우리나라 폭염 영향은?
- “오토바이 타다가”…한국인 관광객, 다낭서 ‘구사일생’ [잇슈 키워드]
- 신축 아파트에 붉은색 래커…“주차 딱지에 불만?” [잇슈 키워드]
- “무신사, 갖은 압박”…플랫폼 ‘을’ 보호는?
- 장애인체육연맹 임원 ‘갑질’ 신고했더니 ‘역징계’? [취재후]
- 한국 스키선수 3명, 뉴질랜드서 교통사고로 사망
- 울타리 넘어 호랑이 약 올린 관람객…미 동물원 발칵 [잇슈 SNS]
- 휴대폰 적으랬더니 ‘기종’을?…입사지원서 ‘와글와글’ [잇슈 키워드]
- 반복되는 에스컬레이터 사고…“시설 보강하고 평소 안전 관리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