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휴먼 체험·제작 플랫폼…'클레온 스튜디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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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휴먼 제작사 클레온이 쌍방향 소통 가능한 디지털 휴먼을 체험하고 제작할수 있는 플랫폼 '클레온 스튜디오'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진승혁 클레온 대표는 "미국, 일본에 비해 한국에서는 디지털 휴먼의 대중화가 상대적으로 더디다. 이는 디지털 휴먼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술 접근성의 부족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클레온 스튜디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체험과 도입을 단번에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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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초 이내 즉각 반응…SDK로 제작 가능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디지털 휴먼 제작사 클레온이 쌍방향 소통 가능한 디지털 휴먼을 체험하고 제작할수 있는 플랫폼 '클레온 스튜디오'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클레온 스튜디오에는 영어 선생님, 고객센터 직원, 마케터, 여행가이드, 아나운서, 안내 데스크 담당자 등 50가지 이상의 디지털 휴먼이 직군별로 설계돼 있다. 사용자는 각자의 요구에 맞는 디지털 휴먼을 선택해 직접 대화하며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사용이 필요할 경우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를 구매해 제작할 수 있다. 특히 클레온의 SDK를 활용하면 2시간 이내에 맞춤형 디지털 휴먼을 구현할 수 있다.
클레온의 실시간 대화형 디지털 휴먼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가상 캐릭터로 실제 사람과 같이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 2초 이내 즉각적으로 반응을 제공한다. 현재 영어 회화 강사, 고객 서비스 상담원, AI 키오스크 안내원, 영업 교육 안내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클레온은 최근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연구기관 가트너의 2024 하이프 사이클 '디지털 휴먼' 분야에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클레온은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4월 SDK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를 비롯해 일본·미국 등 글로벌 100개 이상의 기업들에 SDK를 공급하고 있다.
진승혁 클레온 대표는 "미국, 일본에 비해 한국에서는 디지털 휴먼의 대중화가 상대적으로 더디다. 이는 디지털 휴먼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술 접근성의 부족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클레온 스튜디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체험과 도입을 단번에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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