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일주어터 활동 중단…"언제 돌아올지 장담 못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겸 개그맨 일주어터(30·김주연)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일주어터'에는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강박 갖지 말고 일주어터의 모습만 보여주면 된다" "유튜브 키웠다고 방송하는 게 어때서? 일주어터 하고 싶은 거 다 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 등 댓글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컸다고 방송하고 싶나 생각할까 걱정돼"
"언제 돌아올지 정확하게 말 못해…올해 85㎏ 목표"
[서울=뉴시스] 구지윤 리포터 = 유튜버 겸 개그맨 일주어터(30·김주연)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일주어터'에는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그는 영상에서 "이런 영상을 찍기까지 참 고민이 많았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3개월 전부터 꾸역꾸역 끌고 갔던 것 같다"고 어렵게 입을 열었다.
이어 "제가 올해를 시작할 때 꼭 85㎏을 만들어서 80㎏대롤 유지하겠다 호언장담 했었는데 지금 벌써 8월이 되고 숫자들 보면서 너무 힘들었다"고 심정을 고백했다.
또 "알게 모르게 좀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며 "저는 혼자 너무 살이 안 빠지고 다이어트 안 할 때 폭식도 심해지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그런 상태에서 소주(반려묘)도 아프고 제 개인적인 일들이 겹치다 보니 영상을 즐겁게 찍을 수 없다는 결론이 났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오래오래 행복하게 만나려면 좀 쉬어갈 타이밍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을 했고"라며 "제 자신을 좀 더 가꿔서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말(활동 중단선언)을 하기가 좀 두려웠다. 왜냐하면 '유튜브 좀 키웠다고 이제 방송하고 싶은 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실까 봐 좀 걱정됐다. (하지만) 유튜브 외에 활동도 많이 정리를 하고 단단해져서 돌아오겠다"고도 했다.
마지막으로 "언제 돌아온다 날짜를 정확하게 말씀을 못 드리지만 쉬는 시간 동안 영상도 세이브 해놓고 몸과 마음 건강히 하고 올해 안에 무조건 85㎏ 찍도록 하겠다. 전 말한 건 지킨다"고 약속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강박 갖지 말고 일주어터의 모습만 보여주면 된다" "유튜브 키웠다고 방송하는 게 어때서? 일주어터 하고 싶은 거 다 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 등 댓글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주연은 SBS '웃찾사', tvN '코미디빅리그'에서 활동한 코미디언이다.
유튜브에서는 일주일간 이색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결과를 확인하는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스밍파(FC스트리밍파이터)'의 선수로 활약했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