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원대 AI폰"…SK텔레콤, 갤럭시 퀀텀5 사전예약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양자암호 5세대(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5'의 사전 예약을 23일부터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갤럭시 퀀텀5'는 기존 양자암호 보안을 넘어 AI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퀀텀5는 SK텔레콤 다섯번 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고가 61만8200원…개통 및 정식 출시 28일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양자암호 5세대(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5'의 사전 예약을 23일부터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갤럭시 퀀텀5'는 기존 양자암호 보안을 넘어 AI 기능을 탑재했다. 전작 디스플레이가 더 커졌으며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61만8200원이다. 예약자의 개통 및 정식 출시는 오는 28일이다.
이번 출시되는 갤럭시 퀀텀5는 AI 기능 중 가장 사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서클 투 서치'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을 그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검색 결과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퀀텀5 디스플레이는 6.6 인치로 전작 6.4인치보다 더 커졌다. 카메라는 50MP(5000만 화소)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로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노이즈가 적고 선명한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 퀀텀5는 측면 메탈 프레임, 후면 글라스를 적용했으며 색상은 '어썸 아이스블루', '어썸 네이비', '어썸 라일락'등 이다.
갤럭시 퀀텀5는 SK텔레콤 다섯번 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메모리 데이터까지 QRNG 기술로 암호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며,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갤럭시 퀀텀5 구매자 전원에게 기본 혜택으로 삼성 정품 실리콘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MS 365 Basic 6개월 체험권, YES24 크레마클럽 스탠다드 60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11pay 포인트 5만원과 5만원 상당의 CU혜택(T우주플러스구독 CU 6개월권·CU모바일상품권 2만원)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공식몰 T다이렉트샵에서는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사전 예약 후, 다음달 3일까지 개통한 구매자에게 11pay 포인트 5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민은 서울에 집 사지 말란 얘기냐"…40대 직장인 분통 [돈앤톡]
- "신혼부부 난리 나겠네"…'AI TV' 켜면 집안 가전 다 보인다
- 설마했는데…"임신 19주 200만원" 10대女 '우르르' 충격적
- "커피 엎었으니 다시 해줘"…난동 부린 여성 정체, 알고보니 [영상]
- "여기 한국이야?"…'이 나라' 여행 갔다가 화들짝 놀란 이유
- 추석 앞두고 쓸어담았다…마트서 불티난 선물세트 뭔가 봤더니
- "주말 온가족 꽃게 파티"…'4~6마리 9500원' 파격가에 풀린다
- 34평을 46평으로…아파트 불법 개조한 1층 입주민 '황당'
- 장윤주 5.9억 주고 산 이태원 빌딩…7년 만에 '잭팟' 터졌다 [집코노미-핫!부동산]
- "헬스장서 러닝머신만 열심히 뛰었는데…" 반전 연구 결과 [건강!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