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길드워2,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 북미∙유럽 출시

박성규 기자 2024. 8. 23. 09: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 1회 확장팩 출시, 정기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와 즐길거리 꾸준히 선보여
자유도 높은 하우징 시스템 출시 ∙∙∙ 오픈월드 내 자신만의 정체성과 스토리 만들어
엔씨소프트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를 북미∙유럽에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를 북미∙유럽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5개의 확장팩을 출시했다. 2023년 8월 출시한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를 시작으로 연 1회 확장팩 출시와 정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길드워2>는 이번 확장팩으로 ‘홈스테드’ 하우징 시스템을 처음 선보인다. 모든 확장팩 이용자는 길드워2의 오픈월드 ‘티리아’에서 자신만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다. 개인별로 제공되는 구조물과 공간에 총 300여 개의 하우징 아이템으로 꾸미기, 농작, 자원 채집 등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하우징 시스템과 더불어 △2종의 신규 맵 로우랜드 쇼어, 잔티르 신트리 △모든 직업이 활용 가능한 신규 무기 창 △마운트(탈 것) 워클로 업데이트 △신규 월드 보스 이벤트 등을 만날 수 있다.

이후 정기 업데이트로 △최대 5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인스턴스 던전 ‘컨버전스’의 새로운 콘텐츠 △5년 만에 선보이는 최대 10명 규모의 신규 레이드 △신규 맵 추가 2종 등이 추가된다.

조시 데이비스 <길드워2> 게임 디렉터는 “잔티르 와일즈는 연간 확장팩 출시와 정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겠다는 약속의 결과물”이라며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새롭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