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 청천농협,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괴산 청천농협(조합장 강창구)이 21일 본점에서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 조합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자기 주도적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행사에는 강창구 조합장, 김명희 NH농협 괴산군지부장이 참석해 수료생을 축하했다.
강 조합장은 "배움은 곧 발전을 의미하고 삶을 가치 있게 만든다"며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열린 교육 실현과 전문인력 양상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 괴산 청천농협(조합장 강창구)이 21일 본점에서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 조합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자기 주도적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참가자 30여명은 6월12일부터 8월21일까지 매주 수요일 11회에 걸쳐 인문학·디지털교육·건강·안전·자산·마케팅·건강·법률을 주제삼아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조합원은 “바쁜 농사일에도 유익하고 재밌는 강의를 듣고 싶어 꼭 참여했다”며 “농촌에서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강의를 마련해준 청천농협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강창구 조합장, 김명희 NH농협 괴산군지부장이 참석해 수료생을 축하했다.
김명희 지부장은 “여성 농민이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삶을 더 풍요롭게 하고 전문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 조합장은 “배움은 곧 발전을 의미하고 삶을 가치 있게 만든다”며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열린 교육 실현과 전문인력 양상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