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9년 만에 신작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비소프트가 9년 만에 턴 방식 전략 시뮬레이션 '히어로즈 오브 마인트 앤 매직(이하 HOMM)'의 신작을 발표해 전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HOMM 시리즈의 전성기였다.
이후 HOMM 특유의 턴 방식 전투 장면이 펼쳐진다.
유비소프트는 "힘과 마법의 땅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전략의 서사인 HOMM Olden Era에 많은 기대 바란다"며 트레일러를 종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게임 외형은 3편과 매우 유사하다"
유비소프트가 9년 만에 턴 방식 전략 시뮬레이션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이하 HOMM)'의 신작을 발표해 전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HOMM 시리즈는 풋볼 매니저, 문명과 함께 3대 악마 게임으로 불렸다. 이는 잠깐 즐기려고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 정신을 차리면 많은 시간이 지나있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별명이다.
이 게임은 각 세력에 따른 독특한 유닛 구성, 다채로운 맵, 차별된 자원 획득, 개성 넘치는 빌드 방식으로 턴 방식 전투와 전략의 재미를 부각시켰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단연 3편이다. 1, 2편도 호평을 받았지만 3편은 게임을 구성하는 개성, 그래픽, 전략성, 음악, 사운드 등 모든 요소에서 전작을 뛰어넘어 수많은 글로벌 게이머에게 명작 중의 명작으로 인정받았다. HOMM 시리즈의 전성기였다.
3편의 인기가 너무 뜨거웠던 탓일까. 이후 시리즈의 반응은 극과 극이었다. 그 과정에서 원작 개발사인 뉴 월드 컴퓨팅은 4편을 무리하게 출시했다가 도산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했다.
이후 유비소프트가 뉴 월드 컴퓨팅에게서 HOMM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5편을 출시했다. 이것이 시리즈의 부활 신호일 줄 알았지만 팬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전개하지 않으면서 침체기를 걸었다.
유비소프트는 23일 HOMM의 새로운 시리즈 'Olden Era'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2015년 HOMM 6편이 출시되고 약 9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트레일러는 '점성가들이 선언하는 전설적인 시리즈의 귀환'이라는 문구와 영웅들이 귀환해 전쟁에 나서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후 HOMM 특유의 턴 방식 전투 장면이 펼쳐진다.
전투 장면에서는 리치, 흑기사, 메두사, 고블린, 블랙 드래곤 등 기존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유닛들과 새롭게 선보이는 종족 및 유닛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고퀄리티 스킬 연출도 관전 포인트다.
전투 장면 다음으로는 필드가 조명된다. '드래곤의 성역'과 골드, 보석, 나무 등의 자운 그리고 각종 아이템이 맵 곳곳에 배치됐고 그 앞에 몬스터가 길을 막고 있는 시리즈 특유의 형태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던전, 네크로폴리스 타운도 차례로 나타난다. 이전 시리즈와는 차별된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이 인상적이지만 팬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일각에서는 시리즈와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평가하는 반면 전반적인 퀄리티가 좋아져서 만족한다는 목소리도 볼 수 있었다.
유비소프트는 "힘과 마법의 땅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전략의 서사인 HOMM Olden Era에 많은 기대 바란다"며 트레일러를 종료했다. HOMM Olden Era는 현재 스팀에서 위시리스트로 추가할 수 있다.
트레일러를 확인한 게이머들은 "이것이 정말 사실인가 믿기지 않는다", "HOMM 신작이라니 너무 놀랐다", "3편의 아성을 뛰어넘자", "유비소프트가 올바른 일을 하다니", "정말 예상하지 못했다", "기대하고 기다린다" 등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고 있다.
■ 히어로브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주요 정보
- Heroes of Might And Magic Olden Era Announce Trailer
Q. HOMM 올든 에라는 어떤 게임인가?
HOMM 올든 에라는 전작에서 언급된 적은 있으나 탐험할 수 없던 엔로스의 제이덤 대륙에서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위험과 신비로 가득한 생동감 넘치는 판타지 세계로 모험을 떠나 웅장한 수도를 건설하.고 대규모의 군대를 양성하고, 영웅과 신화 속 생물들이 펼치는 고도의 전략전을 펼칠 수 있다.
솔로 모드로 신규 캠페인, 싱글 맵, 무작위로 끝없이 생성되는 시나리오를 즐기거나 멀티플레이 모드로 다른 플레이어와 지략과 마법을 이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맵 에디터 툴 또한 당연히 지원한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하거나 직접 홀로 플레이할 수도 있을 것이다.
Q. 어떤 종족을 만날 수 있는가?
제이덤 대륙에서는 비선형적 구조를 지닌 캠페인이 펼쳐진다. 세계를 정복하려는 인퍼노 악마 군주에 의해 타락한 곤충 로봇 군단 하이브에 맞서 플레이어는 라이벌 진영과 불안정한 동맹을 구축해야 한다.
HOMM 올든 에라에서는 기존 인기 진영과 신규 진영을 아우르는 6가지 진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각 진영은 고유한 플레이스타일과 생물, 영웅, 개성 있는 능력으로 무장하고 있다.
게임에서는 템플(前 나이트), 네크로폴리스(언데드 및 뱀파이어), 실반(자연의 힘 및 페이 종족), 던전(다크 엘프 및 지하 생물), 하이브(사악한 곤충 로봇)가 있으며 아직 감춰진 여섯 번째 진영도 등장할 예정이다.
Q. 콘텐츠 구조는?
게임 내 콘텐츠는 클래식, 영웅 1명 모드, 투기장 총 3개로 구성됐다. 클래식은 한 명 이상의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맵을 탐험할 수 있다. 영웅 1명 모드는 전격전과 같은 시스템이지만 1명의 영웅으로만 플레이해야 하므로 영웅이 사망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투기장의 경우 전투를 원하는 팬들을 위한 모드다. 영웅을 기용해 업그레이드하고 부대를 선택한 다음 곧바로 적에게 도전할 수 있다. 직관적으로 제작된 게임 내 에디터를 이용하면 별다른 튜토리얼 없이도 즉시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플레이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도 있다.
모든 모드는 매치메이킹, 등급, 순위표가 분리되어 있다. 개선된 AI와 다양한 난도로 HOMM의 오랜 플레이어와 해당 시리즈 및 턴 방식 전략 장르를 처음 접하는 신규 플레이어 모두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