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신예은·라미란 한자리에…‘정년이’ 대본리딩 현장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새 토일드라마 '정년이'(연출 정지인 극본 최효비) 대본리딩 현장이 전격 공개됐다.
김태리(윤정년 역), 신예은(허영서 역), 라미란(강소복 역), 정은채(문옥경 역), 김윤혜(서혜랑 역)이 출연한다.
제작진은 23일 '정년이'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라미란은 "김태리 배우가 출연을 한다고 해서 '정년이'를 선택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년이'는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가난했지만, 낭만이 있던 시대를 담는다.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린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여성국극(1950년대 한국 전쟁을 전후로 창극의 한 갈래로서 모든 배역을 전원 여자가 맡는다)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주인공 '정년이'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극단 스타가 되어가는 여정을 그려낸 작품이다.
'옷소매 붉은 끝동' 정지인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김태리(윤정년 역), 신예은(허영서 역), 라미란(강소복 역), 정은채(문옥경 역), 김윤혜(서혜랑 역)이 출연한다. 문소리·이덕화 등이 특별 출연한다.
제작진은 23일 '정년이'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대본리딩 현장에는 정지인 감독과 최효비 작가를 포함해 작품을 이끌어갈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여 반짝이는 합을 이뤄나갔다. 특히 당대 최고의 여성국극단인 '매란' 연구생들이 입을 모아 판소리 '사랑가'를 연습하는 장면은 짜릿한 전율을 자아내기도 했다.
김태리는 쉬는 시간에도 소리 연습을 쉬지 않고, 구수한 사투리로 좌중을 폭소하게 하는 등 목포 출신 소리 천재 '윤정년'과 이미 한 몸이 된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다. 신예은은 소리꾼의 상징인 부채를 들고 대본리딩에 참여하는 열과 성을 다한다.
라미란, 문소리, 이덕화는 명불허전의 카리스마로 무게감을 더한다. 극 중 매란국극단 최고의 스타인 정은채와 김윤혜도 존재감도 빛난다.
그런 가운데 배우들은 '정년이'에 참여하는 마음을 솔직하게 전한다.
김태리는 "원작 웹툰을 재미있게 봤고, 여성 국극이 의의와 가치가 있던 대중문화였다는 점이 흥미로워 출연을 결심했다. 소리와 무용 연습은 기본적으로 열심히 하고 있고, 또 엄마(문소리 분)와 함께 사투리 연습도 하고 있다"라며 "한 시대에 수많은 팬을 열광하게 했던 여성 국극 안에 어떤 매력이 있었을까, 그리고 그 매력을 지금 우리 시대의 매력적인 여성들의 얼굴과 목소리로 보여준다면 또 어떤 모습일까를 궁금해하면서 시청하시면 흥미로우실 것"이라고 전했다.
신예은은 "국극이라는 걸 알게 된 후로 정말 많은 매력을 느꼈고, 그 매력에 여러분도 함께 빠져 보셨으면 좋겠다.”라며 “'정년이'에 자부심을 가지고 임하고 있다. 많은 애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라미란은 "김태리 배우가 출연을 한다고 해서 '정년이'를 선택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문소리는 "20대 시절에 소리를 배운 적이 있다. 전라도 사투리를 위해 김태리, 오경화와 함께 목포로 어학 연수를 다녀오기도 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정년이'는 10월 12일 토요일 밤 9시 2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린, 과감한 자태 “다양한 장르에 목말라” [화보]
- 고민시, 아무도 없는 수영장에서…파격 비키니 [DA★]
- “최악…미친 거 아냐”, 유치원 교사 충격 (천개의눈)
- 홍자, 술자리 포착?…‘빠라삐리뽀’ 깜짝 티저
- 팬 만나 임신한 BJ 윤하솔 “신용불량자 남편, 성폭력 사건까지” (고딩엄빠5)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