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길호 도의원, '제주도 지역언론 발전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길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제주시 조천읍,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2일 제주 지역 언론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 기반 조성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언론 발전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이 조례는 저널리즘의 전문성과 공공성 강화 등 지역 언론의 발전기반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주민의 알 권리 충족과 사회적 약자의 권익향상 등 민주주의 가치 실현을 통해 지역발전과 도민복리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현길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제주시 조천읍,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2일 제주 지역 언론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 기반 조성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언론 발전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이 조례는 저널리즘의 전문성과 공공성 강화 등 지역 언론의 발전기반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주민의 알 권리 충족과 사회적 약자의 권익향상 등 민주주의 가치 실현을 통해 지역발전과 도민복리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도지사와 지역언론 및 언론인의 책무를 규정하고 △지역언론발전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 규정을 마련하여 △지역언론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조례를 대표발의한 현길호 의원은 “지역 언론의 전문성과 공공성 강화 등 자립적 성장을 지원하는 조례를 마련하는 것은 민주주의의 가치를 실현하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하면서, “주민의 알 권리 충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비판과 대안제시, 갈등사안에서 공론의 장 마련 등 지역언론이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가 경찰서입니까"…'마약 자수' 래퍼 식케이, 불구속 기소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尹 "안세영, 부상 이겨냈기에 가능했던 경기"…올림픽 영웅 격려
- '오묘한 매력' 고민시…큐티와 섹시를 오가는 매력[엔터포커싱]
- 서동주 "서세원 장례식서 숭구리당당 춘 김정렬에 감사…다 같이 울었다"
- 호날두 '인기 여전' 유튜브 개설 구독자 1000만 돌파
- 부천 호텔 '대형 화재', 내국인 7명 사망·부상자 11명
- 장신영, 강경준 '불륜 논란' 용서…"아이들 위해 결정"
- "거친 환경"…조선업계, 무더위 속 켜진 '경고등'
- 뷔·제니, 집에서 커플룩?…이쯤되면 인정하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