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지민, 한터 국가별 차트 1위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방탄소년단의 지민(Jimin)이 8월 3주 차 한터차트 국가별 차트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23일 오전, 8월 3주 차(집계 기간 12일~18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와 지민이 각 부문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 1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ATE’(종합 지수 1만6593.81점)가 차지했다. 이어 지민의 ‘MUSE’가 종합 지수 1만4955.68점으로 2위, 엔하이픈의 ‘ROMANCE : UNTOLD’가 종합 지수 1만437.98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국가별 차트 일본 부문 1위는 지민의 ‘MUSE’(종합 지수 8800.49점)가 차지했다. 이로써 지민은 3주 연속 일본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아일릿의 ‘SUPER REAL ME’(종합 지수 6457.68점)가 2위, 에스파의 ‘Armageddon’(종합 지수 5006.44점)이 3위를 꿰찼다.
국가별 차트 중국 부문에서는 지민이 4주 연속 정상에 등극했다. 지민 ‘Who’의 종합 지수는 1만2414.85점이다. 이어서 프로미스나인의 ‘Supersonic’(종합 지수 1만784.74점)이 2위, 뉴진스의 ‘How Sweet’(종합 지수 9932.10점)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프로미스나인은 지난 12일 신보 ‘Supersonic’ 발매 후 처음으로 국가별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국가별 차트는 한터차트의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케이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발표되는 차트로, 각 국가별 음반, 음원, 소셜 포털 데이터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 종합 차트다. 국가별 차트는 매주 금요일 발표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