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얼티밋 프레이나 10월 30일 등장"

문원빈 기자 2024. 8. 22.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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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 상세 정보 공개… 8월 29일 첫 시작 후 총 3차례 업데이트 예정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의 시즌1 '침공' 업데이트는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얼티밋 프레이나'는 마지막 업데이트인 10월 30일에 등장한다.

넥슨이 22일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 업데이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에서는 신규 에피소드, 침공 이벤트, 헤일리 스콧, 얼티밋 프레이나, 엑스커버, 서리 감시자, 거신 데스스토커, 역배열 강화 시스템이 새롭게 나온다.

시즌1 새로운 에피소드에서 플레이어는 물러난 줄 알았던 카렐의 군단과 다시 마주한다. 카렐은 더 강력한 전술 무기와 함께 다시 돌아오는데 그를 어떻게 막아낼 수 있을지가 에피소드의 관건이다.

주민석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는 "개발진은 시즌 단위의 업데이트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며 침공은 그 여정의 시작이다. 시즌마다 이어지는 여정에서 플레이어는 계승자의 비밀을 탐구하고 잉그리스의 이야기를 풀어갈 것이다"고 전했다.

주 디렉터 설명에 따르면 지금까지 육성한 계승자와 수집품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시즌1 업데이트는 8월 29일부터 1개월 주기로 총 3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각 업데이트의 메인 콘텐츠를 살펴보면 헤일리 스콧은 8월 29일, 데스스토커는 9월 26일, 얼티밋 프레이나는 10월 30일에 등장한다. 상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주요 일정



① 8월 29일 1차 업데이트



신규 계승자 헤일리, 헤일리 스킨, 침공 던전, 역배열 강화, 침공 시즌 배틀패스, 궁극 무기 엑스커버 



② 9월 26일 2차 업데이트



신규 요격전 데스스토커, 궁극 무기 서리 감시자, 새로운 얼티밋 스킨, 얼티밋 계승자 전용 스폰 이펙트 



③ 10월 30일 3차 업데이트



얼티밋 프레이나, 프레이나 전용 스토리, 얼티밋 프레이나 개조 모듈, 헤일리 개조 모듈, 신규 궁극 모듈, 최상위 난도 침투 작전, ETA-0 



■ 시즌1 '침공' 업데이트 주요 내용



카렐의 새로운 무기 및 침공 던전



카렐은 패배를 설욕하기 위해 새로운 전술 무기를 준비했다. 아몬이 찾아낸 선각자의 기술로 만들어진 해당 전술 무기는 벌거스 군단이 계승자를 막아내기 위한 새로운 계획이다.   



침공 시즌이 시작되면 매일 '어려움 침투 작전' 중 두 개의 던전에 침공 이벤트가 발생한다. 침공이 시작된 던전에서는 '침투 작전' 또는 '침공'을 선택할 수 있다. 침공은 던전 당 하루에 두 번 완료 가능하다.



침공 던전은 플레이어의 실력과 지혜를 시험하는 무대다. 카렐은 계승자를 저지하기 위해 군단별로 각기 다른 메커니즘을 가진 방어 체계를 구축했다. 해당 던전은 혼자서만 도전해야 하며 기존 던전과 다른 루트와 퍼즐, 공략로 빠른 시간 안에 침공을 막아내는 것이 목표다.



  



◎ 헤일리 스콧 



게릴라 부대의 보급병에서 전설적인 저격수로 이름을 날린 헤일리가 계승자 부대에 새로 합류한다. 대물 저격포로 먼 거리에서 적의 숨통을 끊는 역할을 맡은 그녀는 감정이 고조되면 체온을 급락시켜 냉기를 발산하는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냉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비에사를 동경하는 헤일리는 전장에서는 차가운 저격수지만 아이들에게는 눈 결정을 만들어 웃음을 주기도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영웅이다. 



적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초저온탄을 순식간에 발사해 대미지를 입히고 헤일리의 총기 대미지에 추가 피해를 입는 효과를 부여한다. 폭풍 올가미는 주위에 냉기 회오리를 내뿜으며 적을 밀쳐내는 빙결 광선을 발사한다. 



헤일리의 버프 스킬 차가운 분노는 이동 속도가 점차 감소하지만 총기와 스킬의 치명타 확률, 총기 관통력이 대폭 증가한다. 끝으로 필살기 극한은 전용 무기인 대물 저격포로 교체한다.



대물 적격포의 관통력과 총기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며 추가 냉기 스킬 피해를 입힌다. 약점 공격에 성공하면 정신력을 회복하고 스킬을 종료할 때 남은 탄환이 많을수록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지녔다.



 



◎ 시즌 성장 역배열 강화기 



철의 심장과 여러 차례 접촉했던 계승자는 아르케에 변화가 생겼다. 계승자의 아르케가 파괴된 철의 심장 에너지를 끌어당기고 있었던 것이다. 해당 에너지를 힘의 원천으로 받아들인 계승자는 역배열 강화기를 통해 새로운 능력을 얻는다.



① 사냥: 계승자의 기본 능력치를 개선한다. 



② 속성: 계승자의 속성 저항력을 개선한다. 



③ 회복: 계승자의 회복력을 개선한다. 



④ 생존: 조건을 만족하면 발동하는 방어 버프를 획득한다. 



⑤ 시즌: 침공 던전에서 유용한 효과를 획득한다. 



역배열 강화는 시즌 동안에만 유지되는 성장 시스템이다. 침공 던전을 완료하거나 어려움 필드에서 활동하여 얻을 수 있는 '철의 심장 입자'를 사용해 역배열 강화 효과를 배울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해금한 효과 중 3개를 선택해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 라인의 효과 4개를 모두 해금하면 자동으로 해당 라인의 컬렉션 효과를 획득한다. 컬렉션 효과는 시즌 동안 항상 적용되는 패시브 효과다.



다시 말해 모든 역배열 강화를 해금하면 활성화된 효과 3개와 각 라인의 패시브 효과 5개를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 얼티밋 프레이나



프레이나는 여전히 0호실 사건이 일어난 그 날에 갇혀 있다. 그녀의 트라우마는 시간을 멈추게 했다. 시즌1에서는 홀로 긴 슬픔을 이어가는 프레이나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동료와 연인을 구하지 못하고 혼자 살아남은 죄책감과 자기혐오 속에 갇혀 있는 우울한 영웅의 내면을 계승자 전용 스토리에서 만난다. 프레이나 전용 스토리와 함께 한 차원 성장한 얼티밋 프레이나가 등장한다. 그녀를 위한 전용 개조 모듈도 준비되고 있다. 



앞으로 등장할 얼티밋 계승자들의 경우 이후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계승자의 스토리와 퍼스트 디센던트의 세계관이 확장됨에 따라 추가될 예정이다. 시즌1 얼티밋 프레이나 이후 다음 얼티밋 계승자 업데이트는 초기 부대에 합류한 계승자들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 새로운 궁극 무기



엑스커버는 강력한 범용성을 갖춘 돌격소총이다. 엑스커버는 배틀패스에서 무료 보상으로도 얻는다. 적을 공격할 때 전압을 충전하고 충전된 전압을 에너지 유탄으로 발사하는 특성을 지녔다.  



서리 감시자는 게임 플레이로 획득할 수 있는 정찰소총이다. 장거리에서 적을 명중할 때마다 적의 냉기 속성 저항을 감소시키고 자신의 냉기 속성 스킬 피해량을 강화한다. 냉기 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비에사와 헤일리에게 잘 어울린다.



 



◎ 데스스토커 요격전 



거신은 차원의 벽 뒤에서 여전히 잉그리스를 위협하고 있다. 시즌1에서는 '데스스토커'를 만날 차례다. 데스스토커는 어둠 속에서 나타나 독성과 공포를 콘셉트다. 개발진은 지금껏 등장한 거신보다 강력하다고 경고했다.



  



◎ 최상위 난도 침투 작전, ETA-0 



최상위 난도의 침투 작전이 추가된다. 빌드 최적화를 시험하고 더 날카롭게 다듬을 수 있는 무대다. 더 어려운 침투 작전에서만 얻는 전리품도 존재한다. 해당 전리품은 플레이어의 성취감을 자극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알비온에 미스터리한 상인 ETA-0가 찾아온다. 그는 방문할 때마다 전용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여러 상품을 갖고 있다. 계승자 연구 도면, 궁극 무기 연구 도면 등 상품 리스트는 매번 달라진다.



 



◎ 보이드 파편과 융합로 루프의 개선



어려움 난도에서 보이드 파편을 한 번 플레이하면 융합로를 한 번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보이드 조각이 나오도록 바뀐다. 이에 맞춰 특수 작전의 보이드 조각 보상량도 함께 증가됐다.



융합로에서 요구되는 보이드 조각이 한 종류로 통합됐다. 같은 전장의 보이드 파편과 융합로에서 동일한 종류의 보이드 조각을 드롭하고 사용하도록 변경됐다.



보이드 조각 파밍의 편의성이 개선됐으며 각 속성별 대표 보이드 파편의 몬스터 배치에도 최적화 작업이 적용됐다. 시즌1에서 융합로는 미션 시작 시가 아닌 재구축 장치를 사용할 때 보이드 조각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이로 인해 의도치 않게 융합로에 난입하더라도 보이드 조각이 소모되지 않는다.



 



◎ 어려움 침투 작전 개선



예고한 대로 무작위 선택 옵션이 제거되는 대신 프리셋 선택 방식이 적용된다. 프리셋은 0%, 125%, 250%의 세 가지 옵션을 제공하며 같은 프리셋을 선택한 플레이어끼리 공개 매칭으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매칭풀의 종류 수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선택한 보상에 상관 없이 같은 침투 작전을 선택한 플레이어끼리 매칭되도록 개선된다. 대신 선택 보상에 따라 적용되던 전역 효과는 삭제된다. 



마지막으로 어려움 침투 작전에서 시간이 고정된 점령 미션이 제거되고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섬멸 전투로 개편된다. 



 



◎ 소켓 타입 저장 기능 개선



소켓 타입 부여를 한 번 사용하면 해당 슬롯에 부여된 소켓 타입이 영구적으로 저장된다. 언제든지 이전에 부여했던 소켓 타입으로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알만틴 타입의 소켓을 말라카이트 소켓으로 변경했다면 이후에는 해당 소켓에서 알만틴과 말라카이트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다. 



로드아웃 세팅 1에 적용한 소켓타입은 세팅 2, 3에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변화로 빌드에 따라 여러 소켓 타입이 필요한 슬롯에만 여러 종류의 소켓 타입을 부여할 수 있다.



 



◎ 계승자 밸런스 수정



① 제이버: 터릿에 스킬 위력 계수와 추가 공격력 등의 스탯이 적용되도록 개선되며 계승자 모듈로 터릿을 강화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또한 제이버의 '터릿 동기화' 효과가 제이버가 소환한 터릿에도 적용된다. '터릿 공학 기술' 개조 모듈을 장착하면 소환한 터릿들이 영역을 생성한다. 



② 블레어: '화력 조절' 스킬 효과가 '불판' 개수에 따라 더욱 강화된다. ;점화' 스킬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정신력 소모량이 감소한다. '불씨 거두기'를 사용할 때 더 이상 불판을 회수하지 않는 대신 불판 수에 따라 '공격적인 맛' 효과가 중첩된다. 



화끈한 맛 스킬의 경우 피해량이 증가하고 스킬을 중간에 취소할 수 있도록 스킬 버튼 입력 기능이 추가된다. 방화탄 개조 모듈의 최대 스택 수가 증가하고 셰프의 품격 개조 모듈을 장착한 상태에서 끝내주는 요리를 사용할 때 성능이 향상된다.



③ 에이잭스: '궤도방벽'과 '초차원입방체'가 속성 저항력의 영향을 받아 더욱 튼튼해진다. 육체강화 개조 모듈을 사용하면 체력, 방어력, 실드가 증가하며 스킬 사용 시 공허 에너지가 항상 100%로 회복돼 더 자주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공간 돌진 개조 모듈을 사용하면 공간 도약 스킬을 스택할 수 있게 변경된다. 공간 도약과 추방 스킬은 방어력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한다. 강화 스킬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도 더해진다. 



 



◎ UX 개선



반응로와 외장 부품 잡동사니 필터에 랜덤 옵션을 지정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필요한 랜덤 옵션이 없는 아이템을 편리하게 잡동사니로 지정할 수 있다. 전투 중 아이템 분해가 가능해진다. 



선호 아이템의 모양을 여러 종류로 표시할 수 있어 용도에 따라 다른 모양을 지정해 관리할 수 있다. 연구 메뉴에는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돼 설정된 아이템의 획득처가 지도에 표시된다.



이외에도 1.0.7 버전에서 개선된 아이콘의 정보 표기를 추가 개선하고 어려움 미션 진행 시 보이스 재생이 되지 않는 기능, 암호화 보관함의 시각 정보 추가 등 다양한 변화가 포함된다. 



moon@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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