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키팀 뉴질랜드서 차량 사고 ‘참변’
박은경 기자 2024. 8. 22. 22:22
선수 포함 한국인 3명 숨져
뉴질랜드에서 교통사고로 한국인 3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22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인 뉴질랜드 헤럴드와 라디오뉴질랜드(RNZ)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15분쯤 뉴질랜드 아오라키 지역의 한 고속도로에서 승합차와 마주 오던 사륜구동 자동차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경찰은 이 사고로 승합차에 타고 있던 한국인 3명이 숨지고, 또 다른 한국인 1명과 사륜구동차를 몰던 운전자 등 2명이 크게 다쳤다고 밝혔다. 당시 승합차에는 전지훈련 및 대회 참석차 최근 뉴질랜드를 찾은 한국인 스키 선수들과 코치 등이 타고 있었다.
뉴질랜드 헤럴드는 이들이 한국 국가대표팀 소속이며 훈련을 마치고 이동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뉴질랜드 퀸스타운의 카드로나, 코로넷 피크, 리마커블스 등에서 열리는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뉴질랜드를 방문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스키협회 측은 “현재 사고와 관련한 내용을 파악 중이나 협회 차원에서 파견한 훈련이 아니다 보니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사고 선수들은) 23일 개막하는 윈터게임에 출전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 yama@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