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스크리닝]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영웅시대를 향한 임영웅의 초대형 러브레터 ★★★

김경희 2024. 8. 22. 20: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줄거리

iMBC 연예뉴스 사진


“영웅시대가 저와 별의 이야기를 함께 써 내려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양일 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콘서트 안팎으로 폭발적인 화제를 일으켰던 임영웅의 콘서트를 극장에서 다시 만난다.

무대 위 압도적인 가창력과 다채로운 퍼포먼스, 새로운 도전을 마다 않는 무대 뒤의 열정적인 모습과 영웅시대를 향한 진솔한 마음, 그리고 최고의 공연을 위해 임영웅과 제작진 모두가 합심해 달려온 1년여의 기록까지, 초대형 IMAX와 ScreenX로 풍성하게 담았다. 영웅시대와 함께 더 큰 꿈을 꾸는 가수 임영웅의 하늘빛 축제가 스크린에서 펼쳐진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 비포스크리닝

시작 전부터 공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찬사를 끌어내며 안팎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던 ‘2024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의 실황 다큐멘터리 영화다.

임영웅의 콘서트 티켓을 구입하기 위해 전국의 아들, 딸들이 피켓팅 효도를 시전했었는데 그 효도의 내용이 어떤 것이었는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인 것.

심지어 콘서트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의 영화 티켓으로 늦 여름 더위를 잊으며 가깝고 편한 극장에서 싱어롱 관람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10만 영웅시대에겐 더 없이 좋은 기회로 보인다.

이미 영웅시대의 움직임은 행동력으로 보여주고 있다. 예매가 열리자마자 첫날 10만표가 예매되었다. 지난 3월 개봉했던 임영웅의 영화는 25만명의 관객이 들었는데 이번 영화로는 얼마나 많은 관객이 들지 극장에서의 '임영웅 파워'도 기대할만 하다.

또한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 동시 개봉을 확정한 것도 특이사항이다. 글로벌 블록버스터영화 정도 되어야 IMAX관 상영을 볼만한데 콘서트 실황이라니!

iMBC 연예뉴스 사진


▶ 애프터스크리닝

콘서트 실황 영화라 해서 큰 기대감 없이 영화를 시작했는데, 영화가 끝나고 나서는 '역시, 이래서 임영웅 임영웅 하는구나' 싶더라. 많은 인증글로 임영웅 콘서트의 미담을 접했지만 큰 스크린을 통해 확인해 보니 왜 그렇게 미담으로 생성될만한 이야기인지 납득이 되었다. 임영웅 뿐 아니라 콘서트에 함께한 모든 스태프, 심지어 10만 영웅시대마저 좋은 사람들이었다.

영화는 시작부터 '영웅시대(임영웅 팬클럽 이름)'를 향한 사랑을 고백했다. "영웅시대가 있었기에 임영웅이 있다"는 말이 왜 입바른 소리가 아닌 진심인지, 이 이야기를 왜 임영웅은 기회가 있을때 마다 하는지는 팬이 아닌 사람이 보더라도 공감이 되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영웅시대를 향한 진심을 눌러담은 러브레터가 바로 이 영화였다.

영화는 총 8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콘서트를 둘러싸고 어떤 콘서트를 하고 싶은지, 어떤 사람들이 콘서트에 참여하는지, 그들은 각자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임영웅의 상암 콘서트는 어떤 의미가 있고 어떤 메시지를 주고 싶은지를 다큐멘터리 영화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구성했다. 임영웅으로만 가득 채우지 않은 이번 영화는 그래서 더 매력적이었다. '영웅 임영웅'이 아닌 '임영웅을 영웅이 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영웅시대'를 함께 부각시킴으로서 이 영화가 임영웅이 팬들에게 헌정하는 영화임을 잊지 않게 해준다.

특히나 상암벌 입성을 준비하며 전례 없는 잔디 보호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무대를 설치하고,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의 장소에서 여러 번의 야외 리허설을 진행하며 사운드 점검을 하는 등 임영웅과 제작진이 1년여간 기울인 노력이 고스란히 보이는 비하인드는 감동 그 자체다.

콘서트에 가지 못했던 사람들은 오히려 더 큰 스크린을 통해 사람들의 노력을 더 크게 들여다 볼수 있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 잔디 보호를 위해 덮은 흰 천, 헬륨기구, 불꽃, 애드벌룬, 그라운드를 한바퀴 도는 트랙형 무대 등 다채로운 볼거리는 지루할 틈이 없다.

무엇보다 가장 매력적인 건 극장의 극강의 사운드를 통해 듣게 되는 임영웅의 압도적인 가창력이다. 그 어떤 장소에서 어떤 장비의 도움을 받더라도 극장에서 온 몸이 울릴 정도로 큰 소리로 듣는 그의 노래는 그 어떤 위로보다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질 것. 임영웅 자체가 하나의 음악 장르라 할수 있을 정도로 트롯 뿐 아니라 발라드, 힙합, 댄스곡까지 그의 다양한 음악을 매끄럽게 다 담아냈다는 것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팬이 아닌 사람이 봐도 N차 관람은 거뜬히 하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팬심이 더해진다면 오죽할까. 선선한 바람이 불때까지 영웅시대는 극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8월 28일 개봉한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CGV ICECON, CJ 4DPLEX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