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안정농협 금융사기 예방 앞장…고령층 조합원 대상 디지털 금융 교육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주 안정농협(조합장 손기을)이 지난19·20일 이틀산 진행한 지역사회 고령층 조합원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안정농협은 이번 교육에서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해 스마트기기 사용법, 최신 금융사기 예방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border=0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 안정농협(조합장 손기을)이 지난19·20일 이틀산 진행한 지역사회 고령층 조합원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안정농협은 이번 교육에서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해 스마트기기 사용법, 최신 금융사기 예방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전문 디지털 매니저가 일대일 방식으로 진행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금융 사기 예방에 중점을 둔 교육 내용등이 주민들로부터 큰 반응을 일으켰다.
이번교육을 통해 고령층 조합원들은 일상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조합측은 설명했다.
또한 안정농협을 이용하는 지역민들은 금융거래 편리성을 위해 추가 교육을 희망하는 상태다고 덧붙였다.
손기을 안정농협 조합장은 “금융사기로부터 지역 주민을 보호하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다”며 “앞으로도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교육과 상담을 강화해 안전한 금융거래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사기 예방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경시-신세계푸드, 농특산물 ESG 상생모델 협약 체결
- 포항해수청 추석 명절 대비 선원 임금체불 특별근로감독 실시
- 롯데백화점 대구점, 애슐리퀸즈 패밀리 레스토랑 오는 23일 오픈
- 포항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본격추진
- 전국 배구 동호인 700여명 울진온다…총 46개팀 참가
- 봉화군,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모색…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 의성 복숭아 여름 음료리얼트랜드픽3종출시…전국 카페에서 만나세요
- 영천시, 미등록 경로당 지원강화 추진
- 상주시 '대구 군부대 이전 안간힘…잇단 사업 설명화 개최
- 임종득 의원, 제22대 국회 예결특위 위원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