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경북 상반기 수출 7.4% 감소 외
[KBS 대구]올해 상반기 경북지역 수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7.4% 감소했습니다.
포항과 구미 상공회의소 자료를 보면 경북의 상반기 수출액은 186억9천5백만 달러로, 지난해 상반기 201억9백만 달러보다 줄었습니다.
전자기기와 철강, 화학공업 제품 등 경북 주력품목 대부분이 감소했습니다.
상공회의소는 러-우 전쟁과 중동 전쟁 등으로 세계 경기회복이 지연되고 있는데다 고금리로 인해 기업 투자가 감소한 영향으로 분석했습니다.
영덕군, 올해 명절 효도수당 2배↑
영덕군이 효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부터 명절 효도수당을 종전의 2배인 30만 원으로 상향했습니다.
대상자는 영덕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3대 이상이 한집에 살며 80살 이상 노인을 부양하는 가정으로, 영덕군은 다음 달 6일까지 신청을 받아 추석 이전에 지급할 계획입니다.
이전에 수당을 받은 가구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신규 대상자는 신청서와 주민등록 등·초본, 입금 통장을 가지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포항문화원, 경북 선비 문화 수강생 모집
포항문화원이 다음 달 3일부터 한 달간 운영하는 경북 선비문화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경북 선비문화 아카데미는 충·효·예 선비사상을 계승·발전시키고 모범시민 양성을 위한 교양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목요일 오후마다 모두 11차례 진행됩니다.
별도의 수강료는 없으며 신청은 포항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이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포항-제주, 코리아컵 4강 1차전 무승부
프로축구 포항 스틸러스가 어제 열린 제주와의 하나은행 코리아컵 4강 1차전 원정 경기에서 2대2로 비겼습니다.
포항은 전반 3분과 9분 제주에 연속골을 허용하며 패전위기로 내몰렸지만 전반 막판 전민광의 추격골과 후반 54분 정재희의 동점골이 터지면서 2대2 극적인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포항은 다소 가벼운 마음으로 오는 28일 홈에서 열리는 2차전을 맞이할 수 있게 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한국 스키선수 3명, 뉴질랜드서 교통사고로 사망
- 법원 “최태원·김희영, 노소영에 위자료 20억 원 배상…혼인 파탄 초래 인정”
- 한동훈-이재명 회담 생중계로?…“오히려 좋은 일”·“보여 주기 쇼”
- “코로나19 유행 빠르면 이번 주부터 주춤”…추석 ‘당직 병원’ 확대
- ‘현존 최강’ 아파치 추가 도입?…‘자폭 드론’에 격추될 수도
- 치료받은 치과에 폭발물 터트려…70대 용의자 검거 [현장영상]
- ‘불법 영업’ 딱 걸린 계곡 식당…현수막 때문? [잇슈 키워드]
- [경제 핫 클립] 디카페인은 맛이 없다? 이젠 옛날 얘기!
- [경제 핫 클립] ‘전복 사촌’ 오분자기, 너희 다 어디갔니?
- [현장영상] 강제노역 피해자 유족 2심서 승소…5년 만에 뒤집힌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