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는 22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치유 농장 조성계획 및 활성화 전략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농촌이 가지고 있는 자원의 다원적 가치에 주목해 우수 치유 농장 발굴과 지원에 대한 연구용역의 추진 방향과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는 22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치유 농장 조성계획 및 활성화 전략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농촌이 가지고 있는 자원의 다원적 가치에 주목해 우수 치유 농장 발굴과 지원에 대한 연구용역의 추진 방향과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용역의 주요 과업 내용은 △광주시 치유 농장 발굴과 지원 토대 마련 △대상 농장별 운영성과 조사와 수용 태세 점검 △대상 농장별 치유 자원 발굴과 추진 콘셉트 설정 등으로 치유 농장 활성화 방안을 위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 회장인 박상영 의원은 “이번 연구 용역을 통해 농촌 지역을 단순한 생산 공간으로 보는 인식에서 벗어나 도시민들에게 새로운 여가 기회를 제공하고, 차세대 농촌문화 발전 및 지속적인 치유농업 활성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동거인 "항소 포기…노 관장·자녀분들께 사과"
- 정품 뛰어넘은 '가품'…10주년 '이 뮤지컬' 대박 났다
- 서동주 "서세원 장례식서 숭구리당당 춘 김정렬에 감사…다 같이 울었다"
- '오묘한 매력' 고민시…큐티와 섹시를 오가는 매력[엔터포커싱]
- "의족 찬 채 자전거로 294km 완주"…650만 울린 갤럭시 캠페인 영상 '화제'
- "단통법 폐지만으로는 가계 통신비 인하 효과 없어"...국회·학계 '후속 대책' 요구
- [현장] "연결하고, 맞춰주고, 더 선명하게"…AI TV로 'AI=삼성' 굳힌다
- 매일 손님에게 커피 공짜로 준 직원…"단골 잡으려 그랬다"
- "티메프 임금체불 예방"…노동부, 전담팀 구성
- 與, '금투세 폐지' 민주 압박…'일단 유예→폐지'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