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킹이 냅킨에 휘갈긴 꿈 이야기, 역작 ‘미저리’로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할리우드의 영화의 원작 소설을 가장 많이 쓴 작가로 기네스북에도 오른 스티븐 킹.
1974년부터 2023년까지 반세기 동안 출판된 스티븐 킹의 창작 세계를 샅샅이 파헤치는 해설집이다.
저자 베브 빈센트는 스티븐 킹과 함께 편집 작업을 하기도 한 논픽션 작가이다.
이 책은 스티븐 킹의 성장기, 가족과 지인 주변인과의 여러 일화를 통해 작품 세계에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를 담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할리우드의 영화의 원작 소설을 가장 많이 쓴 작가로 기네스북에도 오른 스티븐 킹. 1974년부터 2023년까지 반세기 동안 출판된 스티븐 킹의 창작 세계를 샅샅이 파헤치는 해설집이다.
저자 베브 빈센트는 스티븐 킹과 함께 편집 작업을 하기도 한 논픽션 작가이다. 이 책은 스티븐 킹의 성장기, 가족과 지인 주변인과의 여러 일화를 통해 작품 세계에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를 담아낸다. 가난한 대학생에서 가정을 지탱하려 온갖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던 교사로, 그리고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기까지 50년을 연대별로 정리했다.
특히 주요 작품의 출판 비하인드를 상세히 다룬다. ‘샤이닝’은 아내와 함께 떠난 짧은 휴가에서 방문한 한 호텔이 겨울맞이 휴업 준비 광경에서 받은 영감이, ‘미저리’는 비행기를 타고 이동 중 한 여성에 대한 꿈을 꾸고 냅킨에 기억나는 장면을 써 내려간 것이 집필 계기였다. 서신, 자필 원고지, 초판 표지, 미공개 시 등 개인 희귀 소장품을 포함한 140여 장 이미지도 시선을 끈다. 수많은 일화, 출판사와 관계, 잘 알려지지 않은 희귀작까지 소개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