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온라인학교 개교…국제정치 등 39개 강좌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온라인학교가 22일 개교식을 가졌다.
충북온라인학교는 2024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기초·국제정치 등 24개 강좌를 개설했고, 고교 13곳에서 학생 178명이 수강신청을 했다.
디지털 기반 원격 교육용 첨단 설비 확보를 위한 충북온라인학교의 리모델링 공사는 내년 3월 완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온라인학교가 22일 개교식을 가졌다.
청주남중학교 본관 4층에 위치한 온라인학교는 오는 9월 1일 정식 개교한다.
이 학교는 고등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춰 원하는 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간제 수업을 제공하는 공립학교다. 개별 고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중심으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제공한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이날 ‘생각을 깨우는 시간 10분’을 주제로 1일 교사로 나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충북온라인학교는 2024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기초·국제정치 등 24개 강좌를 개설했고, 고교 13곳에서 학생 178명이 수강신청을 했다. 충북교육청은 15개 강좌를 추가 개설하고,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내년 전면 시행하는 고교학점제를 앞두고 지역·학교 간 교육격차를 극복하고 단위학교 교육과정을 다양화하는 데 온라인학교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기반 원격 교육용 첨단 설비 확보를 위한 충북온라인학교의 리모델링 공사는 내년 3월 완공된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동거인 "항소 포기…노 관장·자녀분들께 사과"
- 정품 뛰어넘은 '가품'…10주년 '이 뮤지컬' 대박 났다
- 서동주 "서세원 장례식서 숭구리당당 춘 김정렬에 감사…다 같이 울었다"
- '오묘한 매력' 고민시…큐티와 섹시를 오가는 매력[엔터포커싱]
- "의족 찬 채 자전거로 294km 완주"…650만 울린 갤럭시 캠페인 영상 '화제'
- "단통법 폐지만으로는 가계 통신비 인하 효과 없어"...국회·학계 '후속 대책' 요구
- [현장] "연결하고, 맞춰주고, 더 선명하게"…AI TV로 'AI=삼성' 굳힌다
- 매일 손님에게 커피 공짜로 준 직원…"단골 잡으려 그랬다"
- "티메프 임금체불 예방"…노동부, 전담팀 구성
- 與, '금투세 폐지' 민주 압박…'일단 유예→폐지'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