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에 뜬 캣츠아이, SNS부터 난리 ‘대박 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개 하루도 안돼 전세계 SNS에 몰아치는 해시태그(#) 물결.
하이브-게펜 걸그룹 캣츠아이 '결성기'를 담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팝 스타 아카데미:캣츠아이'가 화제다.
21일 전격 공개된 가운데, 해당 다큐 일부 장면을 담은 짧은 영상 '쇼츠'가 각종 글로벌 SNS를 삽시간에 장악, '공유 전파' 목적의 해시태그 러시를 이뤄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게펜 걸그룹 캣츠아이 ‘결성기’를 담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팝 스타 아카데미:캣츠아이’가 화제다. 21일 전격 공개된 가운데, 해당 다큐 일부 장면을 담은 짧은 영상 ‘쇼츠’가 각종 글로벌 SNS를 삽시간에 장악, ‘공유 전파’ 목적의 해시태그 러시를 이뤄 눈길을 끈다.
구체적으로 다큐 제목인 #팝 스타 아카데미(popstaracademy)를 위시로, 다큐 주인공 #캣츠아이(Katseye) 또는 두 연관 키워드가 혼합된 형태로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명실상부한 글로벌 걸그룹으로서 위상을 과시하듯 우리 말과 영어는 물론 다양한 언어가 혼용되고 있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팝 스타 아카데미:캣츠아이’는 다국적 걸그룹 캣츠아이 결성 과정을 무려 ‘8부작’ 형태로 촘촘히 담아낸 다큐멘터리. 이들을 공동기획한 하이브-게펜 레코드의 아티스트 트레이닝 시스템 또한 생생하게 수록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큐멘터리 공개와 아울러 OST도 선보인다. 22일 공개되는 OST에는 캣츠아이 ‘산실’이기도했던 오디션 프로그램 ‘더 데뷔:드림 아카데미’ 피날레 송 ‘걸스 돈트 라이크’(Girls Don’t Like)를 위시로 ‘더티 워터’ ‘올 더 세임’ 등이 담긴다. 캣츠아이는 최근 ‘터치’(TOUCH)를 내놓고 정식 글로벌 데뷔에 나섰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창명, 13살 연하 박세미와 재혼…14년 장기연애 끝 부부 됐다
- ‘46세’ 채정안의 파격 비키니…“셀프 워터밤” [DA★]
- 서경덕 선행했는데 날벼락 “살해 협박에 경찰 찾아와…아내·딸 큰 충격” [전문]
- 첫 데이트부터 스킨십 난리…“왜저래!” 정재형 입 찢어지겠네 (끝사랑)
- ‘1000평 전원주택’ 임현식 “농약 뿌리다 의식 잃고…” (금쪽상담소)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