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내달 최태원 등 경제단체 수장과 회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경제단체 수장들과 만난다.
22일 민주당 대표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표는 오는 9월 5일 최 대한상의 회장, 11일 중견기업연합회·중기중앙회 회장단과 국회에서 간담회를 진행한다.
9월 정기국회 시기에 간담회가 진행되는 만큼,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민주당이 당론으로 추진 중인 '노란봉투법' 등이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단체 요청으로 간담회 성사
"다 경청하겠다는 태도로 수락"
[아이뉴스24 라창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경제단체 수장들과 만난다.
22일 민주당 대표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표는 오는 9월 5일 최 대한상의 회장, 11일 중견기업연합회·중기중앙회 회장단과 국회에서 간담회를 진행한다. 지난 18일 이 대표의 연임 이후 이들 경제단체가 요청했으며 이날 결정됐다.
다만 의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에 대해 대표실 관계자는 "일단 일정만 정했고, (이들) 단체에서 이 대표와 어떤 걸 논의하고 싶은지 정리해서 알려줄 것"이라며 "다 경청하겠다는 태도로 수락했다"고 설명했다.
9월 정기국회 시기에 간담회가 진행되는 만큼,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민주당이 당론으로 추진 중인 '노란봉투법' 등이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코로나19에 확진돼 입원 치료 중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방역지침에 따라 자가격리 이후 건강 상태에 따라 공식 행보를 재개할 방침이다.
/라창현 기자(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동거인 "항소 포기…노 관장·자녀분들께 사과"
- 정품 뛰어넘은 '가품'…10주년 '이 뮤지컬' 대박 났다
- 서동주 "서세원 장례식서 숭구리당당 춘 김정렬에 감사…다 같이 울었다"
- '오묘한 매력' 고민시…큐티와 섹시를 오가는 매력[엔터포커싱]
- "의족 찬 채 자전거로 294km 완주"…650만 울린 갤럭시 캠페인 영상 '화제'
- "단통법 폐지만으로는 가계 통신비 인하 효과 없어"...국회·학계 '후속 대책' 요구
- [현장] "연결하고, 맞춰주고, 더 선명하게"…AI TV로 'AI=삼성' 굳힌다
- 매일 손님에게 커피 공짜로 준 직원…"단골 잡으려 그랬다"
- "티메프 임금체불 예방"…노동부, 전담팀 구성
- 與, '금투세 폐지' 민주 압박…'일단 유예→폐지'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