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투케이바이오, 올 2분기 ‘단일 분기 기준 최대 실적’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자적 천연 미생물 기반 혁신 소재 개발 전문기업 제이투케이바이오(420570)가 올 2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단일 분기 연결기준 역대 최대치"라며 "K-뷰티의 호조로 화장품 원료 사업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수익성이 높은 바이오 소재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독자적 천연 미생물 기반 혁신 소재 개발 전문기업 제이투케이바이오(420570)가 올 2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0억 4300만원, 영업이익 29억 400만원, 당기순이익 26억 1200만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2.8%, 103.4%, 104.8% 증가한 규모다.
제이투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단일 분기 연결기준 역대 최대치“라며 “K-뷰티의 호조로 화장품 원료 사업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수익성이 높은 바이오 소재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천연 소재에서 미생물을 분리동정한 물질을 원재료로 한 바이오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균주 기능 극대화를 위한 온도·습도·발효 시간 등을 조절하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통해 약 1000여종 이상의 균주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제이투케이바이오의 바이오 소재 사업은 1개 고객사에 독점적으로 균주를 제공하는 형태의 계약이 많고, 따라서 공급사의 중간 대체가 어려워 지속적인 매출 발생이 이어진다는 게 제이투케이바이오의 설명이다.
또 지난 5월 본격적으로 개시한 신사업 피부 임상 센터에서 매출 발생에 따른 추가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기능성 화장품, 화장품 유효성 및 안전성, 건강 기능성 식품 등에 대한 피부 임상 시험을 피부 임상 센터를 통해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유럽, 일본, 동남아 등에서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임상 사업을 확장하는 중이다.
이재섭 제이투케이바이오 대표이사는 “천연·바이오 소재는 화학 합성 유래 성분을 대체하며 화장품 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늘어나는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꾸준히 성장하는 제이투케이바이오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65만원으로 어떻게 사나" 65세 이상 월평균 연금액 최저생계비 절반
- 열난다고 무조건 응급실 갔다간..본인부담 확 는다(종합)
- "한밤중 경찰 찾아와...아내도 큰 충격" 서경덕, 살해 협박 받아
- 이창명, 13세 연하 골퍼 박세미와 재혼 "14년 열애…두 아이도 응원"[직격인터뷰]
- "차 빼달라" 부탁에 도끼 들고 달려든 차주…쌍방폭행 주장까지
- "살려달라" 외쳤지만 무시…태연히 '커피' 마시러 간 살인범 감형
- 일본인도 놀랐다는 ‘그곳’…체험 키운 ‘미래형 K편의점’[르포]
- "심장 떨려요. 빨리 와주세요!" 고속도로 한복판서 니킥·돌려차기
- 넷플릭스 '브리저튼4' 주인공에 하예린… 韓 배우 영향력 확장[글로벌 엔터PICK]
- ‘만리타국’ 와 남편 손에 숨진 여성…60대 살인범에겐 징역 15년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