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을지연습' 살펴보는 오언석 도봉구청장 [TF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22일 오후 서울 도봉구 자원순환센터 앞에서 실시된 을지연습 연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에 참석해 현장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을지연습은 한·미 연합 군사 연습과 연계해 '을지 자유의 방패(을지프리덤실드)'라는 명칭으로 서울과 수도권, 세종시 등에서는 민·관·군·경 합동 테러 대비 훈련이 실시됐다.
오 구청장은 도봉소방서, 도봉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도봉구 전 지역에서 공습 대비를 위해 이날 훈련에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장윤석 기자]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22일 오후 서울 도봉구 자원순환센터 앞에서 실시된 을지연습 연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에 참석해 현장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을지연습은 한·미 연합 군사 연습과 연계해 ‘을지 자유의 방패(을지프리덤실드)’라는 명칭으로 서울과 수도권, 세종시 등에서는 민·관·군·경 합동 테러 대비 훈련이 실시됐다.
이날 도봉구 일대에선 대피 훈련과 함께 차량 이동통제 훈련 및 긴급차량 실제 운행 훈련도 진행됐다.
이는 공습 상황에서 차량 탑승자가 안전하게 대피하고 긴급차량이 이동할 수 있는 통행로를 확보하기 위한 훈련으로, 공습경보를 발령하면 5분 동안 훈련 구간 교통신호등을 적색 점멸 신호로 운영하고 교통을 통제했다.
오 구청장은 도봉소방서, 도봉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도봉구 전 지역에서 공습 대비를 위해 이날 훈련에 참석했다.
또 오 구청장은 소방차에 탑승해 화재 등 각종 재난 현장에 소방차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골든타임 확보훈련’을 시행했다.
j332136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진중권, '조국사태'로 떠난 동양대 5년 만에 복귀...최성해 총장 재선임 97일 만에 결정
- "영웅시대 덕분"…임영웅의 '꿈의 무대', 극장가 접수 준비 완료(종합)
- 검찰, '티메프' 판매자 대리인 조사…경찰과 수사 협의
- 유진證, 여의나루역 역명 병기 따내···얼마 썼나
- 제약·바이오 상반기 '보수킹' 존림…직원 급여 1등은 유한양행
- 아빠의 목소리가 TV 화면으로…삼성전자, 일상을 진화시킨다
- '처서 마법'이라더니...'습식 사우나' 더위 계속 [TF사진관]
- 김건희 명품백 '무혐의' 가닥…도이치는 이원석 임기 넘길 듯
- 美 포브스 '2000대 기업' 선정…100위권 내 '삼성전자·현대차'만 포함
- 교도소에서 남성 재소자 성폭행한 무기수…징역 3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