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뉴시스 한류엑스포]대웅제약, 외교통일위원장상 수상…"K제약 위상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제약사 대웅제약이 22일 조선팰리스 서울강남에서 열린 '제 6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은 K제약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대한민국 제약산업과 대한민국 위상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웅제약은 민간 경제외교 발전에도 기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등 민간 경제외교 발전에도 도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제약사 대웅제약이 22일 조선팰리스 서울강남에서 열린 '제 6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은 K제약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대한민국 제약산업과 대한민국 위상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웅제약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 5개 글로벌 R&D 거점(센터)을 두고, 1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협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식품의약국) 허가를 받은 대웅제약의 나보타는 누적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이 83%에 달해 국내 보툴리눔 톡신 제제 중 수출 1위를 달성했다.
실제로 나보타의 글로벌 매출 935억원 중 절반 이상인 445억원은 미국 시장에서 발생했으며, 나보타의 해외 매출 비중은 2021년 61%, 2022년 77%, 2023년 3분기 누적 83%로 상승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오스트리아·이탈리아 등에 정식 출시되는 등 유럽 시장 진출도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태국·브라질 등 각 대륙의 최대 시장에도 진입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나보타 판매량은 오는 2030년까지 연평균 20%씩 성장해 수출만 5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대웅제약은 민간 경제외교 발전에도 기여했다.
최근 인도네시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한국을 방문해 대웅제약의 연구시설과 공장을 둘러보고, 대웅제약과 함께 인도네시아를 첨단 세포치료와 맞춤형 치료·미용 시장의 거점으로 만드는 계획을 세웠다.
외국의 의약품 규제기관주무부처 수장이 한국 특정기업의 공장을 방문하는 사례는 흔치 않은 만큼 대웅제약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의 제약산업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외에도 대웅제약은 지속적인 해외 사회공헌활동으로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데도 일조했다.
대웅제약은 국제구호개발 NGO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코로나를 비롯해 각종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계 위기 가정에게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웅제약이 기아대책으로 물품을 전달하면, 기아대책이 각종구호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각 가정으로 전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