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을지연습 전시 주요 현안 과제 토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21일 군청 충무상황실에서 '2024년 을지연습 전시 주요 현안 과제 토의'를 진행했다.
전시 주요 현안 과제 토의는 유사시 발생 가능한 다양한 토의과제를 선정해 진행하는 실전 토의형 연습으로 실전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훈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21일 군청 충무상황실에서 ‘2024년 을지연습 전시 주요 현안 과제 토의’를 진행했다.
전시 주요 현안 과제 토의는 유사시 발생 가능한 다양한 토의과제를 선정해 진행하는 실전 토의형 연습으로 실전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훈련이다.
이날 토의는 최재훈 군수를 비롯해 제8251부대 4대대장, 달성경찰서, 달성소방서 관계자 등 관련 기관이 참석, 유가읍과 현풍읍 일대에 적 탄도미사일 폭격을 받았을 상황을 가정하고 기관별 소관 분야 처리대책을 논의했다.
최재훈 군수는 “유가읍과 현풍을 일대는 인구밀집지역이며, 첨단 복합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어 폭격이 있을 경우 주민들의 혼란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신속한 대처 능력이 중요하다”며 “이 시간을 계기로 관계 부서와 각 기관에서 전시 소관별 처리대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더욱 심도 있게 검토해 실제상황에서 대응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만 유튜버, 수원·화성서 100억원대 전세사기 혐의로 '구속'
- '오묘한 매력' 고민시…큐티와 섹시를 오가는 매력[엔터포커싱]
- 호날두 '인기 여전' 유튜브 개설 구독자 1000만 돌파
- 건물 옥상서 알몸으로 자고 있던 남성…관리인 나타나자 '주섬주섬'
- 대낮 김포서 60대 여성 운전자 인형뽑기 가게로 돌진…음주운전 혐의
- 다이어트 하려고 '한약' 먹었는데 '구토·복통에 피부 문제'…"환불도 잘 못 받아"
- 정부 "경증환자 응급실 이용료, 과감하게 올릴 것"
- "전기 무단 사용에 아이스크림 다 녹았다"…무인 점포 사장의 한탄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오늘 경찰 출석?…소속사 "출석 않는다"
- 조민, '명동성당 결혼식' 영상 공개…지지자들 "조국 대표님 기쁘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