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광주신세계, 생명나눔 헌혈·비엔날레 후원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신세계는 22일 본관 1층 후문에서 임직원과 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주신세계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1994년 광주비엔날레가 창설된 직후부터 지금까지 행사가 열릴 때마다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1995년 개점 이후 현재까지 광주신세계가 광주비엔날레에 후원한 금액은 19억원에 이른다.
지난 8일부터는 광주신세계 본관 1층 광장에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을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단체 헌혈을 진행하고 있는 광주신세계는 최근 여름방학과 휴가철 영향으로 단체 헌혈이 급감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광주신세계는 임직원과 고객들의 헌혈 참여를 높이고자 대한적십자사에서 제공하는 기념품과 별도로 참가자들에게 궁전제과 이용권(1만원)을 증정했다.
광주신세계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1994년 광주비엔날레가 창설된 직후부터 지금까지 행사가 열릴 때마다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1995년 개점 이후 현재까지 광주신세계가 광주비엔날레에 후원한 금액은 19억원에 이른다.
지난 8일부터는 광주신세계 본관 1층 광장에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을 설치했다. 한달 앞으로 다가온 광주비엔날레를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된 홍보관에는 홍보영상과 포토존을 마련해 문화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신세계가 광주의 문화예술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어서 감사하다"며 "광주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콘텐츠이자 브랜드인 광주비엔날레와 광주신세계가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는 "광주비엔날레가 단시간에 세계적인 비엔날레로 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광주신세계처럼 든든한 후원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광주비엔날레만의 고품격 전시로 후원사에게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도 성공적으로 개최돼 지역민이 다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8세 연하와 열애설♥… 박칼린 "매일 만나고 전화해" - 머니S
- 김준호♥김지민 "내년 결혼, 신혼 여행은 유럽으로" - 머니S
- 화제의 '나솔' 돌싱특집… 자기소개부터 장난아니네? - 머니S
- 출시 앞둔 아이폰16 프로, 전작 보다 100달러 인상되나 - 머니S
- "영끌족 어쩌나" 기준금리 동결 속 주담대 인상… 우리은행 벌써 6번째 - 머니S
- "원빈♥이나영 급"… 박나래 모친, 양세형 사윗감으로? - 머니S
- 응급실 전문의 진찰료 더 올린다… 정부 "진료 공백 최소화" - 머니S
- "아내·딸 큰 충격"… '한국 알리미' 서경덕, 살해 협박 받았다 - 머니S
- "돌반지 꺼낼까?" 금값, 연일 최고치 경신… 어디까지 오르나 - 머니S
- 논란에 휩싸인 티웨이항공, 왜 이럴까요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