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5학년도 수능시험 원서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교육청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각 고등학교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접수 대상자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달라, 해당 접수처에 확인 후 방문해 원서를 작성해야 한다"며 "응시 원서 작성과 접수·변경은 9월 6일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해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교육청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각 고등학교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뤄진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한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하면 된다.
검정고시 합격자나 기타 학력 인정자, 다른 시·도(군) 고등학교 졸업자, 시험 편의 제공 대상자는 응시원서 접수일 기준 주민 등록 주소지가 있는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할 수 있다.
주소지가 △청주시일 경우 청주교육지원청 △충주시는 충주교육지원청 △진천군·음성군·괴산군·증평군은 진천교육지원청 △제천시·단양군은 제천교육지원청 △보은군·옥천군·영동군은 옥천교육지원청에서 하면 된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기간은 이날부터 9월 3일까지다. 작성 후에는 반드시 접수처를 방문해야 한다.
접수처 방문 시 필요 서류는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 2매(온라인 작성 시 사진 파일 업로드), 응시 수수료 등이다.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 인정자, 장기 입원자, 군복무자, 시험 편의 제공자, 대리 접수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별도로 지원자별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접수 대상자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달라, 해당 접수처에 확인 후 방문해 원서를 작성해야 한다”며 “응시 원서 작성과 접수·변경은 9월 6일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해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만 유튜버, 수원·화성서 100억원대 전세사기 혐의로 '구속'
- '오묘한 매력' 고민시…큐티와 섹시를 오가는 매력[엔터포커싱]
- 호날두 '인기 여전' 유튜브 개설 구독자 1000만 돌파
- 건물 옥상서 알몸으로 자고 있던 남성…관리인 나타나자 '주섬주섬'
- 대낮 김포서 60대 여성 운전자 인형뽑기 가게로 돌진…음주운전 혐의
- 다이어트 하려고 '한약' 먹었는데 '구토·복통에 피부 문제'…"환불도 잘 못 받아"
- 정부 "경증환자 응급실 이용료, 과감하게 올릴 것"
- "전기 무단 사용에 아이스크림 다 녹았다"…무인 점포 사장의 한탄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오늘 경찰 출석?…소속사 "출석 않는다"
- 조민, '명동성당 결혼식' 영상 공개…지지자들 "조국 대표님 기쁘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