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오토웨어, 감자와 증자 동시 추진…“재무구조 개선·설비투자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H오토웨어는 무상 감자와 207억원 규모의 유상 증자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DH오토웨어는 이를 바탕으로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설비 투자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DH오토웨어 관계자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안정적인 자금 확보를 위해 감자와 증자를 결정했다"며 "확보된 자금은 전기차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장 사업 경쟁력 강화”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DH오토웨어는 무상 감자와 207억원 규모의 유상 증자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DH오토웨어는 이를 바탕으로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설비 투자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2022년 8월 DH글로벌이 경영권을 인수하기 전에 발생한 대규모 결손금 해소와 시가총액 대비 높은 자본금의 적정화를 위해 단순 주식병합 형태의 무상 감자를 진행한다.
회사는 이를 통해 배당 가능한 재원을 확보, 주주 환원 정책을 실현한다는 목표다.
또한 유상증자도 진행해 10월 말 완공 예정인 전기차용 통합 제어기(CCU) 국내 생산 거점인 광주2공장 설비 투자 및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DH오토웨어는 현대차그룹에 전기차용 통합 제어기를 공급하고 있다. 증자 방식은 주주 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로, 신규 발행 규모는 보통주 1800만주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11월 12일, 납입일은 12월 24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년 1일 10일이다.
DH오토웨어 관계자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안정적인 자금 확보를 위해 감자와 증자를 결정했다”며 “확보된 자금은 전기차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동거중…딸과 합동결혼식 하고파"
- 알몸으로 옥상서 잠든 남자...사진 찍자 후다닥
- 송중기X천우희, 새 드라마 ‘마이 유스’ 출연 확정…서로의 첫사랑 된다
- 호날두 전날 밤에 개설한 유튜브, 자고 일어나니 구독자 1000만명
- “말기암 엄마 위해 글썼다”는 13살 문학영재…‘모델’ 꿈꾸는 21살 청년으로
- 서동주 "父 서세원 장례식서 숭구리당당 춘 김정렬 감동…악플 속상"
- 김민희 연기상 수상작 '수유천', 9월 18일 개봉…포스터 공개
- 이창명, 13세 연하 프로골퍼와 재혼
- “열심히 망가질 것”…전종서 'SNL 코리아' 시즌6 첫 호스트 출격
- 젤리로 다시 태어난 ‘아이셔’, 신맛 레벨도 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