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 시니어타운이 뜬다. 하이엔드 시니어 복합단지 부산 ‘라우어’ 본격공급

2024. 8. 22. 15: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인구 고령화가 심화되면서 시니어 타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부산에서는 '더 클래식 500'을 뛰어넘는 사실상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4세대 시니어타운 '라우어'가 등장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차세대 상품의 등장으로, 하이엔드 시장의 판도가 달라지고 있다"며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라우어가 국내 시니어타운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서울 더 클래식 500을 뛰어 넘는 하이엔드 시니어타운 부산 ‘라우어’ 2차 분양
- 전문 의료케어 + 다양한 커뮤니티까지 모두 다 갖춘 단지

 


국내 인구 고령화가 심화되면서 시니어 타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엔 다양한 사회활동과 경제력을 갖춘 ‘액티브 시니어’들이 증가하면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수요가 급증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이 같은 하이엔드 시니어 타운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주요지역의 인기 단지의 경우 평균 입주 대기 기간만 2년이상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프리미엄 시니어타운의 최초 사례는 지난 1990년대 고 이건희 삼성회장이 기획단계부터 큰 관심을 보인 ‘삼성 노블카운티’다. 경기도 용인에 555세대 규모로 조성된 사업지로, 입주자를 위한 스포츠센터와 문화센터, 주치의 서비스가 가능한 병원시설, 금융회사, 식당 등 당시엔 경쟁상품을 찾아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파격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도입했다.

다음으로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더 클래식 500’이 대표적이다. 건국대학교 산하기업 건국 AMC가 2006년 선보인 상품으로 지상 최고 50층, 380실 규모로 구성됐다. 건국대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의와 전담 건강관리팀이 맞춤형 메디컬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한다. 또 호텔식 생활과 야외수영장, 스파&피트니스, 커뮤니티와 식음&연회 등 서비스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 부산에서는 ‘더 클래식 500’을 뛰어넘는 사실상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4세대 시니어타운 ‘라우어’가 등장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라우어는 단지 내 의료시설까지 완비된 하이엔드 시니어타운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해운대와 도심 역세권 인프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휴양과 레저의 기능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22년, 라우어 1차가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분양을 마감했으며, 이달 새롭게 공급중인 ‘라우어 2차’ 가 눈길을 끈다. 라우어 2차는 지하 2층~지상 16층, 총 408실로 구성되며, 부동산 서비스 분야 1위 자이 S&D에서 운영을 맡았다.

라우어는 대지면적 6만1,031㎡, 연면적 19만9,715㎡ 규모의 시니어 복합단지로,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574세대와 시니어 하우스 408실, 의료시설 ‘라우어 한방병원’, ‘라우어 르메디 센터’, 그리고 상업시설 ‘라우어 애비뉴’ 등이 들어선다.

가장 관심을 모으는 호텔식 서비스는 컨시어지와 프론트 데스크, 하우스키핑, 매트리스케어, 우편 및 택배이동 지원, 여행 플래닝, 게스트룸 예약, 세대 시설보수, 식사 서비스 (F&B), 반려동물 케어 등 국내 최고급 호텔에서 제공하는 편리함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또 한의사와 양의사 협진을 통한 건강 관리와 면역력 증진, 척추관절센터, 항노화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24시간 간호사 상주와 연간 1회 건강검진 서비스, 그리고 250병상 규모의 라우어 병원도 이용할 수 있다.

4세대 시니어타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활력을 더해주는 피트니스 센터, 캐주얼 다이닝과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당, 라운지, 힐링센터, 영화관, 사우나 등을 비롯해서, 탁구장과 당구장, 북카페, 문화강좌, 취미교실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커뮤니티가 계획됐다.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차세대 상품의 등장으로, 하이엔드 시장의 판도가 달라지고 있다”며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라우어가 국내 시니어타운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라우어 2차’ 견본주택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에 위치한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