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웨어러블 연동 건강관리"…슬리피솔 바이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은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 가능한 '슬리피솔 바이오'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슬리피솔 바이오 앱은 삼성 헬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이용한 실시간 바이오 피드백 솔루션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등과 모두 연동돼 사용자의 신체 활동과 수면 관련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은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 가능한 '슬리피솔 바이오'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슬리피솔 바이오 앱은 삼성 헬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이용한 실시간 바이오 피드백 솔루션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등과 모두 연동돼 사용자의 신체 활동과 수면 관련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집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심박 정보를 수집하고 수면 및 집중력 기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개인의 일주기 리듬에 맞춰 수면과 기상을 돕고, 일상생활 중에는 스트레스를 저감해 주는 기능이 자동 실행된다.
수면 유도 뇌파 동조 기능을 적용한 리솔의 웨어러블 기기인 '슬리피솔 플러스'와 연동할 경우 확장된 관리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바이오 피드백' 기능은 갤럭시 워치 또는 링을 통해 측정된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집중력을 분석하고 맞춤형 경두개교류전기자극(tACS) 자극을 제공한다. '사운드 테라피' 기능은 양 쪽 귀에 음조 간 헤르츠(Hertz) 차이 만큼 주파수에 뇌를 동조시키면서 뇌파 변화를 유도한다.
권구성 리솔 대표는 "슬리피솔 바이오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으로도 기본 구동이 가능하다"며 "무료 건강 앱인 만큼 수험생의 학습 능력 향상과 대학생 및 취준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앱 누적 100만 다운로드가 목표"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