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지역 방산 전문인력 양성 메카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창원대학교가 지역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의 중심 역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수료생은 국립창원대에서 4개월간 방위산업 특성화 집합교육과 전문기술 심화교육을 이수한 후 지역 방산기업에서 2개월간 '실무연수' 교육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체서 실습연수…현장 맞춤 전문인력 성장
창원=박영수 기자
국립창원대학교가 지역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의 중심 역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창원대는 지난 19일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장에서 ‘2024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방위사업청 주관, 국립창원대 주최로 지역의 인재들을 선발해 방위산업 전문화 교육을 수행하고 지역에 전문인력을 공급해 청년들의 취업난과 지역 방산기업들의 인력 부족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수료생은 총 21명이다.
이번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수료생은 국립창원대에서 4개월간 방위산업 특성화 집합교육과 전문기술 심화교육을 이수한 후 지역 방산기업에서 2개월간 ‘실무연수’ 교육을 받았다. 전문기술 심화교육은 방위산업 인력 수요를 반영해 메카트로닉스, 방산기술경영 트랙으로 구성했다. 메카트로닉스 트랙은 방산기계와 무기체계 내장형 소프트웨어(Embedded software) 개발 분야, 방산기술경영 트랙은 방산원가, IPS 등의 방산 특화 경영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 국방사업관리사 무기체계 사업관리 자격과정은 방위사업청 위촉 교수 28명이 참여한 양질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 지역 방위산업체 에스지솔루션㈜, ㈜금아하이드파워, ㈜대원기전, ㈜키프코우주항공, ㈜아이스펙, ㈜케이엘티시스템즈, 보다엠㈜, 동원정밀㈜에서 실무연수를 통해 21명이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으로 성장했다. 수료식에서는 방위사업청장상(1명), 국립창원대 총장상(1명), 산학협력단장상(1명)이 수여됐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했던 명문대 대학원생 딸”…양재웅 운영 병원 사망 가족, 고인 사진 공개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첼리스트 “태어나서 윤석열·한동훈 본 적 없어”
- “내 정자, 50만 원에 판매중”…억만장자의 고백
- “내가 왜 잡혀가”…술 취해 경찰 폭행한 ‘빙그레 3세’ 재판행
- 음주 운전하다 사고 내고 숲으로 도망…어떻게 잡혔나
- [속보]아파트 흡연장서 70대 이웃 때려 숨지게 한 20대 체포
- ‘죽음의 항해’된 영국판 ‘빌 게이츠’의 호화요트 파티…침몰 사흘만 시신 5구 발견
- 아무리 주차공간이 없었어도…철로에 차 놓고 간 젊은 남녀
- 군부대 교회 女화장실서 발견된 몰카…설치한 사람은 목사
- 오죽했으면…천적 사자 잡으려 야구장에 ‘소금’ 뿌린 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