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2024 월드 비어 어워즈’ 9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촌에프앤비는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선보인 신제품 맥주가 '2024 월드 비어 어워즈'에서 9관왕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월드 비어 어워즈'는 국제 맥주 품평회다.
문베어 맥주 제품은 '맛' 부문의 '컨트리 위너(Country Winner)'에서 5관왕을, '디자인' 부문에서 4관왕을 기록하며 9관왕을 달성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 7월, 맥주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전문 수제맥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문베어의 수제맥주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교촌에프앤비는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선보인 신제품 맥주가 ‘2024 월드 비어 어워즈’에서 9관왕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월드 비어 어워즈’는 국제 맥주 품평회다. 매년 세계 각국의 우수한 맥주를 발굴한다. 맛(Taste), 디자인(Design)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부문별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창의성・독창성・완성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문베어 맥주 제품은 ‘맛’ 부문의 ‘컨트리 위너(Country Winner)’에서 5관왕을, ‘디자인’ 부문에서 4관왕을 기록하며 9관왕을 달성했다. 맛 부문의 ‘컨트리 위너’에선 윈디힐 라거, 짙은밤 페일에일, 소빈 블랑 IPA이 금상을 수상했다. 문댄스 골든에일, 여름밤 IPA는 동상을 받았다.
디자인 부문에서는 여름밤 IPA, 짙은밤 페일에일, 소빈 블랑 IPA이 금상을 차지했다. 맥주캔의 전반적인 디자인 조화를 평가하는 캔 다양성(Can Range) 부문에서는 ‘월드 베스트(World Best)’ 타이틀을 획득하며 금상을 수상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 7월, 맥주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전문 수제맥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문베어의 수제맥주 제품군을 확장했다. 디자인 측면에서 차별화를 더하고자 대표 캐릭터인 문베어를 전면에 내세웠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동거중…딸과 합동결혼식 하고파"
- “전화 폭주에 업무 마비”…김호중 팬클럽 공격에 의원실·법원도 ‘한숨’
- 송중기X천우희, 새 드라마 ‘마이 유스’ 출연 확정…서로의 첫사랑 된다
- “신유빈과 셀카가 죄?” 북한 선수들 ‘히죽히죽 웃음’ 처벌 가능성
- “말기암 엄마 위해 글썼다”는 13살 문학영재…‘모델’ 꿈꾸는 21살 청년으로
- "이정재 믿고 2천억 썼는데"…망한 '이 작품' 2는 안만든다
- 김민희 연기상 수상작 '수유천', 9월 18일 개봉…포스터 공개
- 욕하면서 본다?…‘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조회수 30만·구독자 5000명↑
- 서동주 "父 서세원 장례식서 숭구리당당 춘 김정렬 감동…악플 속상"
- '부조리 폭로' 안세영, 협회 조사 불응…대신 장미란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