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싫어서’ 고아성 “천추골 골절→부국제 불참, 너무 아팠지만 100% 회복” [EN: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아성이 '한국이 싫어서'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고아성은 8월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뉴스엔과 만나 영화 '한국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배우 고아성이 '한국이 싫어서'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고아성은 8월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뉴스엔과 만나 영화 '한국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국이 싫어서'는 20대 후반의 '계나'(고아성)가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의 행복을 찾아서 직장과 가족, 남자친구를 뒤로하고 홀로 뉴질랜드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장강명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한국이 싫어서'는 시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아성은 극 중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도전과 성장을 거듭하는 계나 역을 맡았다.
이날 고아성은 '부산국제영화제' 이후 1년 만에 개봉을 앞둔 소감을 묻자 "작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를 한 시점부터 지금까지 보신 분들 리뷰를 다 찾아볼 만큼 기대하고 있었다. 정말 노력도 많이 하고, 공을 많이 들인 영화이기 때문에 개봉을 앞두고 설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앞서 진행된 언론시사회에서 "'한국이 싫어서'에 출연하지 않았으면 후회했을 것"이라고 밝힌 고아성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영화를 찍었기 때문에 저의 한 시절들이 영화에 담기는 걸 의미 있게 생각한다. 특히 '항거'의 경우 이 나이대가 지나면 다시 맡을 수 없는 역할이었다. 계나 역할도 마찬가지로 사회 초년생이라기보다 직장생활을 수년간 해 온 지친 청춘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서 꼭 하고 싶었다"고 작품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장건재 감독의 시나리오를 칭찬하기도 한 고아성은 "처음 받았을 때 시나리오 수정이 35고였다. 보통 많으면 5~10고를 수정하는데 감독님이 각색하는데 힘들었겠다고 생각했다. 처음 만난 자리에서도 '감독님한테 건넨 질문이 힘들지 않으셨어요?' 물었다. 힘들다고 대답할 줄 알았는데 '정말 재밌었어요'라고 하더라. 그때부터 신뢰를 가지고 감독님과 일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하얀 종이에 검은 글자가 쓰여 있는 게 시나리오인데 날씨가 느껴졌다. 차가운 감성이 가득한 장면도 있고, 따스한 뉴질랜드의 날씨도 절절하게 느껴지는 장면도 있어서 대본을 보면서 준비하는 즐거움이 굉장히 컸다"고 덧붙였다.
계나의 어떤 면에 공감했는지 묻자 고아성은 "계나랑 비슷한 사람인지는 잘 모르겠다"고 답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본을 보면 날씨의 대비가 뚜렷했다. 한국에서의 모습, 뉴질랜드에서의 모습이 다르게 보일 수 있게 차별성에 신경 썼던 것 같다"고 말했다.
고아성은 지난해 9월 개인 일정을 소화하다 천추골 골절을 당해 전치 12주를 진단받았다. 어쩔 수 없이 부산국제영화제에 불참했던 고아성은 "너무 속상했다. 제가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천추골 골절이라고 하더라. 알고 보니 '천추의 한' 할 때 그 천추더라. 왜 '천추의 한'이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을 만큼 너무 아팠다"고 토로했다.
병원에 두 달가량 입원했다는 고아성은 "누워서 움직일 수가 없었다. 지금 촬영 중인 영화 '파반느'가 예정돼 있었기 때문에 누워서 시나리오를 끼고 두 달을 보냈다. 지금은 다 나은 상황"이라며 건강한 근황을 전했다.
한편 '한국이 싫어서'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인터뷰②에서 계속)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진화, 피로 얼룩진 얼굴 “함소원이 때렸어, 8년 지쳤다” 충격 폭로
- 서동주, 이혼 이유 고백하며 “前남편에 미안” 남친 언급+재혼 의사(라스)[어제TV]
- 53세 김혜수, 레깅스 뒤태는 20대 뺨치네‥몸매까지 완벽해
- 김민희, 홍상수 손 꼭 잡고 입은 실크 드레스도 화제‥신상 아닌 6년 전 제품
- 이효리 군살 하나 없는 비키니 자태‥♥이상순과 제주서 서핑 데이트
- “죽이고 싶은” 불륜 용서한 장신영 이혜정, 이혼열풍 속 각자도생 [이슈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