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26일 명단 발표…양민혁 등 새 얼굴 발탁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논란 속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홍명보 감독이 첫 명단을 공개한다.
홍명보 감독은 26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9월 A매치에 나설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한다.
이후 대한축구협회 전무로 행정을 맡다가 프로축구 울산 HD 사령탑으로 현장에 복귀한 홍 감독은 지난달 초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후임으로 대표팀에 돌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5일 팔레스타인과 1차전…10일 오만과 2차전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논란 속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홍명보 감독이 첫 명단을 공개한다.
홍명보 감독은 26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9월 A매치에 나설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한다.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도전하는 한국은 9월부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2경기를 치른다.
9월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과 1차전 홈 경기를 치른 뒤 10일 오후 11시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 카부스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오만과 2차전 원정 경기를 이어간다.
이번 월드컵 예선은 2014년 7월 사퇴한 뒤 돌아온 홍 감독이 10여 년 만에 치르는 대표팀 사령탑 복귀 무대다.
홍 감독은 2013년 6월 최강희 감독의 후임으로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으나,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조별리그 1무 2패의 초라한 성적으로 탈락했다.
여기에 2012 런던 올림픽 동메달 멤버를 대거 포함해 '의리 논란'를 낳기도 했다
결국 홍 감독은 비판 여론을 이기지 못하고, 5승 4무 10패라는 성적표를 남기고 대표팀을 떠났다.
이후 대한축구협회 전무로 행정을 맡다가 프로축구 울산 HD 사령탑으로 현장에 복귀한 홍 감독은 지난달 초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후임으로 대표팀에 돌아왔다.
홍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 구성도 마쳤다.
앞서 내국인 코치진으로 박건하, 김동진, 김진규 코치를 선임하고, 대표팀 전술을 보강해 줄 외국인 코치로 포르투갈 출신의 주앙 아로소, 치아구 마이아 코치를 데려왔다.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등 유럽파 핵심 멤버들의 발탁이 예상되는 가운데 K리그를 잘 아는 홍 감독은 국내파 중 새 얼굴을 얼마나 발탁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홍 감독은 2020년부터 지난달까지 울산을 이끌며 K리그1을 두 차례 우승했다. 울산 소속 선수들뿐 아니라 그동안 맞붙은 K리그 팀 선수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있다.
조규성(미트윌란)이 부상으로 이탈한 최전방은 애제자 주민규(울산)의 발탁이 유력하다.
올 시즌 8골 5도움으로 강원FC의 선두 질주를 이끄는 양민혁의 선발 여부도 관심사다.
양민혁은 지난달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입단을 확정하는 등 한국 축구를 이끌 차세대 골잡이로 급부상 중이다.
그밖에 이번 시즌 K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이상헌(강원), 이호재(포항), 이동경(김천), 이승우(전북) 등도 홍 감독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대표팀은 9월2일 처음 소집해 담금질에 나설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