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랭킹 2위' 박정현, 월드 3쿠션 서바이벌 레이디스 2024 우승

오상진 2024. 8. 22.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랭킹 2위' 박정현(전남)이 여자 3쿠션 서바이벌 정상에 올랐다.

SOOP이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비타500콜로세움'에서 열린 '월드 3쿠션 서바이벌 레이디스 2024' 결승전에서 박정현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형 당구'로 세계캐롬연맹(UMB)의 공식 경기로 승인을 받은 서바이벌은 지난해 SOOP의 주최로 '월드 3쿠션 서바이벌'이 시작돼 올해 두 번째 열린 대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국내랭킹 2위' 박정현(전남)이 여자 3쿠션 서바이벌 정상에 올랐다.

SOOP이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비타500콜로세움'에서 열린 '월드 3쿠션 서바이벌 레이디스 2024' 결승전에서 박정현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강자' 테레사 클롬펜하우어(네덜란드)와 경쟁했던 한국의 허채원(한체대), 염희주(광주)는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고, 클롬펜하우어는 4위에 머물렀다.

이번 대회는 지난 17일 예선전을 통과한 8명의 선수가 이날 시작된 준결승에 올라와 서바이벌로 최종 우승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형 당구'로 세계캐롬연맹(UMB)의 공식 경기로 승인을 받은 서바이벌은 지난해 SOOP의 주최로 '월드 3쿠션 서바이벌'이 시작돼 올해 두 번째 열린 대회다.

지난해 서바이벌 결승에서 4위에 머물러 아쉬움을 달랬던 박정현은 이번 대회에서 2년 연속 결승에 진출, 경기 시작 전 우승에 대한 강한 집념을 보였다. 결승에서 박정현은 5이닝까지 점수를 내지 못해 한때 최저 22점까지 점수가 떨어졌으나, 6이닝부터 7연타석 득점에 성공하며 12이닝에는 52점으로 선두를 달렸다.

전반전 45분 동안 총 13타를 성공시킨 박정현은 50점으로 선두에 올라섰고, 막바지에 6타를 뽑아낸 허채원이 38점으로 2위, 염희주가 26점으로 3위, 클롬펜하우어는 단 2타로 크게 부진하며 6점에 그쳤다. 후반전에 허채원이 78 대 70으로 8점 차까지 쫓아와 막판 치열한 승부가 예상됐으나, 11이닝에서 박정현이 또 한 번 4타를 성공하면서 12점을 보태 90점에 도달하면서 90 대 66으로 점수가 더 크게 벌어졌다.

결국, 후반전에서 박정현이 90점을 유지하면서 우승을 차지했고, 62점으로 경기를 마친 허채원이 준우승, 54점을 올린 염희주가 3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결승전 내내 4위에 머물렀던 클롬펜하우어는 마지막에 3타를 만회했지만, 전후반 90분 동안 단 10타에 그치며 크게 부진해 총 34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우승 후 인터뷰에서 박정현은 "지인분들이 결승 시작 전에 준결승에서 어렵게 올라가면 우승한다고 했는데, 흔들리지 않고 경기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결승에서 공도 잘 서고, 운도 많이 따랐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앞서 열린 준결승에서 박정현은 전반전에 18점까지 점수를 잃어 탈락 위기에 놓였으나, 후반전에서 하이런 7점 등 80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허채원(92점)에 이어 2위로 결승에 올라왔다.

22일부터는 '3쿠션 세계 최강' 딕 야스퍼스(네덜란드)와 토브욘 블롬달(스웨덴), 쩐뀌엣찌엔(베트남) 등이 출전하는 남자부 경기가 시작된다. 한국에서는 조명우(실크로드시앤티-서울시청)와 김준태(경북체육회), 허정한(경남), 김행직(전남) 등 세계 톱랭커들이 출전해 우승에 도전한다.

한편, 이번 대회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 독점 생중계되며,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 KT 129번, SK브로드밴드 234번, LGU+ 120번, 딜라이브 154번, LG헬로비전 194번, 서경방송 256번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보기·하이라이트는 SOOP의 ‘당구 전용 특집페이지(https://billiards.afreec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SOOP 제공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