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경북 의성군과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위한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이 경북 의성군과 손잡고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적극 발굴하고 온라인 판매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북 의성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김주수 의성군수, 김광철 관광경제농업국장, 강경우 유통정책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성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온라인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이 경북 의성군과 손잡고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적극 발굴하고 온라인 판매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전국의 쿠팡 고객들은 자두, 사과, 복숭아, 쌀 등 의성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로켓프레시를 통해 보다 빠르고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쿠팡과 의성군은 이날 의성군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 및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경북 의성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김주수 의성군수, 김광철 관광경제농업국장, 강경우 유통정책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성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온라인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한다.
이번 MOU에서 의성군은 지역 농식품 및 신선농산물 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의성군 지역 농·특산물을 모아 '의성 진 브랜드 기획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다각도의 온라인 홍보 활동 지원으로 의성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은 “쿠팡은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다”며 “앞으로 의성군 농가의 판로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쿠팡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지역 농가를 위해 다각도의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동 지원은 물론, 상설기획관 '착한상점' 운영을 통해 고객들에게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명절 대목을 놓쳤거나 악천후 등으로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대량 매입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강행-與 퇴장...반쪽 된 방송장악 청문회
- 은행 상반기 이자이익 30조 육박 '역대최고'…당기순익은 줄어
- 해상풍력 절반 이상 외국자본에 내줬다
- [제5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대학 부문 고용부 장관상 신설...300여명 경쟁
- [속보] 한은, 기준금리 연 3.50% 동결…13회 연속
- 불 붙은 '배터리' 화재사고, 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을까
- 제11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9월 13일까지 공모
- [기후테크 선도 기업①]부명, 이차전지 비파괴 솔루션으로 세계시장 확장
- 117세 세계 최고령 '슈퍼 할머니' 영면…전날 SNS엔 “울지 마”
- 하루 최대 1만개비 흡입…中 전자담배 공장의 충격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