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지스타캐드, UI개선 등 현지화...국내 판매량 10만카피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5회 전자신문CAD경진대회에 사용된 지스타캐드(GstarCAD)는 오토캐드를 대체하는 대안 캐드로 사용자와 도입기업이 늘어 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스타캐드는 오토캐드와 비교할 때 사용방법, 단축키, 인터페이스, API 등이 모두 동일하다.
사용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투자한 덕분에 10~20개 기능은 경쟁사 대비 최적 환경에서 빠르게 작동하고 일부 기능은 오토캐드 성능을 능가하고 있다는 게 모두솔루션의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5회 전자신문CAD경진대회에 사용된 지스타캐드(GstarCAD)는 오토캐드를 대체하는 대안 캐드로 사용자와 도입기업이 늘어 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두솔루션이 중국 지스타소프트의 지스타캐드를 도입해 영구 라이선스 판매 방식으로 보급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 상황에 맞게 UI 개선, DWG·DXF 파일 호환, 기능 개선 등 사용자 요구에 대응한 결과 국내 판매량이 2023년에 이미 10만카피를 넘어섰다. 지스타소프트의 70여개 수출국가 중 현재 지스타캐드 10만카피를 넘는 국가는 일본·한국·폴란드 등 3개에 불과하다.
지스타캐드는 오토캐드와 비교할 때 사용방법, 단축키, 인터페이스, API 등이 모두 동일하다. 주요 기능은 △PDF 가져오기 △도면공간 절약 기능 △IFC 파일 형식 △공동 작업 관리도구 △이동·복사·붙여넣기 기능 등이다.
특히 모두솔루션은 제품 사용 기간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여타 제품과 달리 고정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 서는 오토캐드 대비 고정비 부담이 적다.
사용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투자한 덕분에 10~20개 기능은 경쟁사 대비 최적 환경에서 빠르게 작동하고 일부 기능은 오토캐드 성능을 능가하고 있다는 게 모두솔루션의 설명이다. 모두솔루션은 전국 200여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약 20만명 이상 설계자를 지원하고 있다.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는 “지스타캐드는 디지털전환 시대에 필수인 설계정보 생산에 기여하고 있는 SW로 거듭나고 있다”라며 “디지털전환에 꼭 필요한 인재양성 및 육성에 조그마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강행-與 퇴장...반쪽 된 방송장악 청문회
- 은행 상반기 이자이익 30조 육박 '역대최고'…당기순익은 줄어
- 해상풍력 절반 이상 외국자본에 내줬다
- [제5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대학 부문 고용부 장관상 신설...300여명 경쟁
- [속보] 한은, 기준금리 연 3.50% 동결…13회 연속
- 불 붙은 '배터리' 화재사고, 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을까
- 제11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9월 13일까지 공모
- [기후테크 선도 기업①]부명, 이차전지 비파괴 솔루션으로 세계시장 확장
- 117세 세계 최고령 '슈퍼 할머니' 영면…전날 SNS엔 “울지 마”
- 하루 최대 1만개비 흡입…中 전자담배 공장의 충격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