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삼성 등 10대그룹부터 밸류업 선도참여 당부”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증시의 든든한 버팀목인 10대 그룹부터 밸류업 프로그램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22일 밝혔다.
정 이사장은 이날 '기업 밸류업(기업가치 제고)을 위한 10대 그룹 간담회'를 통해 "최근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거래소는 설명회 등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의 밸류업 공시 사례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SK·LG 등 9개사 재무담당 임원 등 참석
다음달, 코리아밸류업 지수 발표…연내 ETF 출시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증시의 든든한 버팀목인 10대 그룹부터 밸류업 프로그램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22일 밝혔다.
정 이사장은 이날 ‘기업 밸류업(기업가치 제고)을 위한 10대 그룹 간담회’를 통해 “최근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삼성전자 ▷SK ▷LG ▷POSCP홀딩스 ▷롯데지주 ▷한화 ▷GS ▷HD현대 ▷신세계 등 9개사 재무담당 임원 등이 참석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관련 기업 의견을 듣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자리다.
정 이사장은 “현재 금융업종 중심으로 먼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이 공시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사업계획이 수립되는 하반기에는 다양한 업종으로 공시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참석한 임원들은 상반기 실적발표가 마무리되면서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룹 차원에서 상장된 계열회사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주주·업가치를 높일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도 했다.
거래소는 설명회 등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의 밸류업 공시 사례를 안내할 예정이다. 우수기업 사례를 발굴해 상장기업의 공시 참여도 지원한다. 밸류업 프로그램의 척도가 될 ‘코리아 밸류업 지수’도 다음달 발표된다. 연내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및 밸류업 지수 선물도 상장될 전망이다.
dingd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동거중…딸과 합동결혼식 하고파"
- 욕하면서 본다?…‘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조회수 30만·구독자 5000명↑
- 송중기X천우희, 새 드라마 ‘마이 유스’ 출연 확정…서로의 첫사랑 된다
- '부조리 폭로' 안세영, 협회 조사 불응…대신 장미란 만났다
- “전화 폭주에 업무 마비”…김호중 팬클럽 공격에 의원실·법원도 ‘한숨’
- 박지성·김민지 부부 결혼 10주년 자축…"당신을 존경합니다"
- “신유빈과 셀카가 죄?” 북한 선수들 ‘히죽히죽 웃음’ 처벌 가능성
- '이혼 후 열애 그리고 결별' 황정음 "그럴 자격 있어" 의미심장 글
- "이정재 믿고 2천억 썼는데"…망한 '이 작품' 2는 안만든다
- "남편이 16살 연하 알바생과 바람피웠다"...폭로한 전처 피소 위기,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