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오션뷰 누리는 직주근접 아파트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 공급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4. 8. 22.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 조감도 / (주)한양건설 제공 >
(주)한양건설이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일원에 진하해수욕장 오션뷰 프리미엄을 누리는 자연친화적 아파트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를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HUG(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분양보증을 발급받아 HUG와 공동자금을 관리함으로써 안전하게 자금을 관리하는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는 지하 2층~지상 35층, 아파트 5개 동, 오피스텔 1개 동 총 6개 동에 공동주택 475세대와 오피스텔 53실로 구성됐다.

이번에 공급하는 세대는 아파트 212세대와 오피스텔 53호실인데. 평면 모양에 따라 ▲74A Type-4bay, 107세대 ▲74B Type-4bay, 53세대 ▲74B Type 16세대 ▲84C Type-3bay 89세대 등으로 나뉜다.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는 우수한 교통 환경을 갖췄다. 울산광역시 중심권역까지 31번 국도를 통해 30분대, 부산광역시 해운대까지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부근 온산공단까지는 10분에 도달 가능하다.

특히, 북울산 광역철도 기본계획에 따라 부산 부전역에서 울산 북울산역을 잇는 동해선의 3단계 구간이 2025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지역 간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무엇보다 오션뷰 등 탁월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해안가 관광지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관광 유명지 및 해변, 유명 음식점 및 카페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해변 및 명선도, 각종 해양 스포츠 및 여가활동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솔개 해수욕장, 간절곶, 소나무 숲, 대바위, 솔개, 송정공원 등이 위치해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 있는 우수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는 관광지 오션뷰 아파트가 가지는 탁월한 전망과 인기 있는 위치로 인해 매매가 기준 최고 3억6천만원에서 최저 7천만원의 오션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 2017년 3월 입주한 울산 북구 힐스테이트 강동의 경우 평균 분양가 2억6천여 만원임에도 3억4천여 만원에 거래됐으며 2019년 4월 입주한 블루마린시티 KCC스위첸의 경우 평균 분양가 3억4천여 만원임에도 4억2천여 만원에 거래돼 프리미엄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만여 명이 근무하는 온산 국가산업단지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직주근접 단지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현재 울산 석유화학단지에는 SK에너지 S-oil, 삼성석유화학 등 305개 기업체 총 9만7246명이 근무 중이며, 온산국가산업단지는 국제경쟁력 있는 중화학 단지로 조성돼 고려아연, 풍산금속 등 510개 업체 1만4894명이 종사 중인데, 향후 샤인프로젝트 및 인근 개발사업 등으로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광역시 2040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단지가 위치한 서생면은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도시를 목표로 진하 해상 레포츠 및 서생면 해양관광단지로 조성될 예정으로 개발 호재 수혜도 기대된다

서생역 역세권은 신에너지산업 거점으로 서생 온산 6차 산업 스마트팜, 스마트 양식 클러스트가 조성되고, 남창역 역세권은 복합문화 거점으로 종합병원, 체육관, 육아종합지원센터, 복지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응급의료센터를 갖춘 200병상 규모의 군립병원도 건립 예정이며, 지역거점별 ‘이음터’와 온산종합행정복지타운도 조성된다. 이 밖에도 간절곶 권역에는 소망타워와 마음챙김센터, 진하 권역에는 낭만해변 조성과 워터폴리 전망대가 우선 추진될 예정이며 간절곶과 진하를 잇는 3.06km 해상 케이블카가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생면 인근에 대규모 신규단지 공급이 부족한 것도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요인이다. 단지와 가장 가까운 진하리에는 아예 신규 단지가 부재하고, 온산읍의 경우는 노후 아파트만 밀집한 상황이다.

청량읍에는 3개의 아파트 단지가 있는데 최근 공급한 뉴시티 에일린의뜰 1차가 평당 1514만1천원으로 100% 분양 완료하는 등 분양가가 3.3㎡당 1055만2천원~1514만1천원으로 형성돼 있다. 온양읍의 경우도 올해 3월에 분양한 남창 발리 한양립스 더퍼스트가 100% 분양 완료하는 등 신규 공급 단지는 30평대 기준 평당 1152만4천원~1235만9천원으로 분양가가 형성돼 있다.

(주)한양건설만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단지 내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고 공원을 품고 있는 대지 형태로 입주민들에게 넓은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어린이집, 경로당, 헬스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췄다.

에너지 절약, 생활 편의, 보완 등 각종 편의 시스템을 구비했으며, 절수 센서, 각방 온도 조절기, 세대별 고효율 LED 조명, 초고속 정보 통신망 구축, 엘리베이터 콜 기능, CCTV 등 특화 시스템도 눈에 띈다.

분양 관계자는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는 세대당 인구 감소에 따라 전용 60~85㎡ 이하 평형이 74.91%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투자성이 높다”라면서 “84타입 매매가 상승률이 높게 나타나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 가치도 높다”라고 말했다.

한양립스 진하 그랑블루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이며, 홍보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