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대입 수시 진학상담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을 위한 대면·화상 진학상담실을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9월 9~13일까지 진행되는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시 진학상담실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상담실 운영을 위해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전북 대입지원단 진학상담교사 44명을 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 진로진학누리집서 신청 접수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을 위한 대면·화상 진학상담실을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9월 9~13일까지 진행되는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시 진학상담실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과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매주 실시하는 대입 대면상담과 연계해 실시한다. 오는 26~28일 전주 비전대 행복기숙사 열람실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전문상담'을, 30일부터 9월 6일까지 도교육청과 6개 시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수시 지원 대면·화상 상담'을 운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 전문상담'은 공공입학사정관과 전직 입학사정관, 전북 대입지원단의 팀장급 교사를 상담자로 위촉해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방법과 면접 평가 요소 등을 안내한다.
효과적 상담을 위해 학생부, 모의평가 성적표,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 자료 등 수시 전형 지원과 관련된 개인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상담실 운영을 위해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전북 대입지원단 진학상담교사 44명을 배정했다. 상담에 참여한 수험생은 대입지원단 진학상담교사가 개발한 수시자료집 2종도 받아볼 수 있다.
수시 집중 상담을 원하는 학생·학부모는 전북 진로진학누리집 '대입 상담 신청'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올해 수시는 의대 증원과 자율전공선택제 등으로 인해 학생들의 어려움이 큰 만큼 최대한 많은 상담 프로그램을 개설·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북CBS 최명국 기자 psy14072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코로나19 확진…여야 대표회담 순연
- 서용주 "김여사 명품백 무혐의에 국민 마음, '내 그럴 줄 알았다'"[한판승부]
- 축구협회, 은근슬쩍 티켓값 인상…"인기로 돈벌이하네" 팬들 분노
- 한동훈 "육아휴직 대상, 만12세 이하·초6까지 확대해야"
- 3억원 날려버린 말 한마디…"비밀 유지 위반, 상금 없다"
- '한국계 고교의 반란' 日 고시엔 결승에 한국어 교가가 울려 퍼진다
- 주식투자 한 달 만에 '억대 잔고'…알고보니 가짜였다
- 트럼프, 피격 후 첫 야외 유세 "당선되면 전쟁 중단"
-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 과거 음주운전 전력…"처신 주의하겠다"
- 팀 월즈, 무명의 주지사에서 보름만에 '전국구' 꿰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