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입장에선 의문사"…故서세원 사망 언급한 서동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겸 미국 변호사 서동주가 아버지인 고 서세원의 사망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서동주는 "지난해가 나에게 제일 힘든 시기였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며 "평범하게 돌아가신 게 아니고 해외에서, 내 입장에서는 의문사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인선 인턴 기자 = 방송인 겸 미국 변호사 서동주가 아버지인 고 서세원의 사망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21일 MBC '라디오스타 : 싱글 나이트 라이브' 특집에서 서동주는 박칼린, 풍자, 엄지윤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서동주는 2023년을 유난히 힘들었던 시기로 꼽았다.
서동주는 "지난해가 나에게 제일 힘든 시기였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며 "평범하게 돌아가신 게 아니고 해외에서, 내 입장에서는 의문사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키우던 16세 강아지가 아버지 발인 날 무지개 다리를 건넜다"며 "아버지 발인을 하고 강아지 장례식을 치렀다"고 덧붙였다.
그는 "엄마가 암때문에 항암하고 머리도 다 빠졌다. 그리고 미국 집도 폭락했다"고 털어놨다.
서동주는 "'못 일어나는 건 아닐까'라며 스스로 걱정 많았는데, 그래도 잘 지나간 것 같다"며 "워낙 잘 버티는 스타일이다. 당시에 제일 감사했던 건 아버지 빈소에 많은 사람들이 와주셨는데 얼굴이 다 기억나고 앞으로 은혜를 갚으면서 살아야겠다 싶었다"고 했다.
그는 이혼 이슈로 실검(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던 과거를 떠올렸다.
서동주는 "10년 정도 됐다. 진짜 옛날에 이혼했다. 결혼 생활은 5년 정도 했다"며 "27세 결혼해서 31세에 이혼했다. 당시 이혼 소식만을 SNS에 올린 건 아니었다. 로스쿨 졸업 후 글을 남겼었다. 그동안의 시간을 돌아보는 글을 썼었다. 이후 '서동주 비밀리에 이혼했다'라는 기사가 난 거다"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한 번도 비밀리에 뭘 한 적은 없다. 당시 난 방송인이 아니었으니까 어디다가 말을 하겠나, 갑자기 발표할 수도 없고. 그래서 갑자기 이혼한 지 4년 뒤 이슈가 돼서 실검 1위를 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김구라가 재혼에 대해 묻자 서동주는 "사실 (김구라, 김국진) 선배님들 보면서 영감을 받았다. 사실 나는 재혼 했을 때 또 망하면 돌돌싱인데 그 타이틀은 힘들 것 같았다. 근데 최근에 든 생각은 '망할 걸 생각하면서 하지 말고 사랑하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거니까 그렇게 해보자'라며 진취적으로 나아가보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서동주는 지난 2010년 1월 미국 생활 중 6세 연상 하버드 대학교 출신 재미교포 사업가와 결혼했지만 2014년 이혼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ns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