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라이딩 인생' 전혜진X조민수X정진영X전석호 캐스팅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 '라이딩 인생'에 배우 전혜진, 조민수, 정진영, 전석호의 주연 캐스팅을 확정하고 본격 촬영에 돌입했따고 22일 밝혔다.
스튜디오지니의 새 드라마 '라이딩 인생'(연출 김철규 극본 성윤아 조원동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베티앤크리에이터스)은 싱글맘이었던 엄마와 워킹맘으로 자란 딸, 두 모녀가 라이딩 인생에 탑승하게 되며 벌어지는 현실 공감 드라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 ‘라이딩 인생’에 배우 전혜진, 조민수, 정진영, 전석호의 주연 캐스팅을 확정하고 본격 촬영에 돌입했따고 22일 밝혔다.
스튜디오지니의 새 드라마 '라이딩 인생'(연출 김철규 극본 성윤아 조원동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베티앤크리에이터스)은 싱글맘이었던 엄마와 워킹맘으로 자란 딸, 두 모녀가 라이딩 인생에 탑승하게 되며 벌어지는 현실 공감 드라마. 사교육, 황혼 육아 등 우리 사회 단면을 조명한 동명의 원작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통해 위로와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먼저 전혜진은 대한민국 워킹맘들의 공감을 이끈다. 극 중 맡은 역할 이정은은 치열한 뷰티 업계 마케터이면서 7살 딸의 교육에도 뒤처지지 않고 싶어하는 인물. 어릴 적 바쁜 엄마를 위해 일찍 철이 들었고, 결혼해 딸을 키우면서 그동안 한번도 표현하지 않았던 엄마를 향한 서운함이 폭발한다. 강렬한 캐릭터로 대중과 만나온 전혜진은 지난해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남남’에서 반전 연기 변신으로 작품의 흥행을 이끌었다. 또 한번 변신을 꾀할 전혜진의 새로운 모습에 이목이 쏠린다.
영화 ‘마녀’ 시리즈를 비롯해 매 작품 독보적인 카리스마로 존재감을 발산한 조민수는 전혜진과 모녀 호흡을 펼치며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조민수가 맡은 역할 윤지아는 대학병원 아동 미술치료사로, 남편 없이 딸 정은을 혼자 키운 인물. 정은의 부탁으로 손주의 학원 라이딩을 하게 되면서, 지아의 인생에 없던 새로운 세계와 마주하게 된다.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를 통해 이전과는 다른 조민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름만으로도 신뢰감을 주는 연기 베테랑 정진영은 조민수와 로맨스를 펼친다. 정진영이 분할 이영욱은 영문과 교수로, 어쩌다 하게 된 손주의 학원 라이딩에서 지아를 만나면서 무료했던 황혼의 인생 속 설렘을 되찾는다. 최근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유쾌한 존재감을 뽐낸 정진영이 ‘라이딩 인생’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조민수와 케미를 만들지 관심이 주목된다.
전혜진의 남편 홍재만 역에는 최근 영화 ‘범죄도시3’, 드라마 ‘지배종’ ‘무빙’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전석호가 캐스팅됐다. 극 중 홍재만은 홈쇼핑 MD로, 허구한 날 아내에게 등짝을 맞는 철 없는 남편이다. 직장에서는 저조한 실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지만, 내 가족의 일이라면 만사 제치고 달려오는 인물. 매 작품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한 전석호의 활약이 기다려진다.
연기파 배우들의 믿고 보는 조합에 ‘드라마 장인’ 김철규 감독의 연출력이 더해져 시너지를 예고한다. 김철규 감독은 ‘황진이’ ‘대물’ ‘공항 가는 길’ ‘시카고 타자기’ ‘마더’ ‘자백’ ‘악의 꽃’ ‘셀러브리티’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인정받은 드라마를 선보여왔다. 특히 ‘악의 꽃’으로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연출상을 수상하고, '마더'로 제1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공식 경쟁부문에 진출하며 연출력을 입증한 바. ‘라이딩 인생’과 만난 김철규 감독의 연출력이 어떻게 빛날지, 또 하나의 웰메이드 작품 탄생에 기대가 모인다.
스튜디오지니가 선보일 새 드라마 ‘라이딩 인생’은 본격 촬영에 돌입하며, 2025년 상반기 공개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나' 손담비 母, 사위 이규혁에게 10년 적금 깨 시계 선물
- '개소리' 이순재X소피 포스터 공개…종족 뛰어넘은 역대급 케미 탄생
- '나혼산' 구성환, 9년 지기 '애착 동생'과 떠나는 여름휴가
- 엔믹스 '별별별' 뮤직비디오 500만 뷰 돌파
- '완벽한 가족' 박주현→김병철X윤세아, 복잡한 의심의 연결고리
- 野 강행-與 퇴장...반쪽 된 방송장악 청문회
- 은행 상반기 이자이익 30조 육박 '역대최고'…당기순익은 줄어
- 해상풍력 절반 이상 외국자본에 내줬다
- [속보] 한은, 기준금리 연 3.50% 동결…13회 연속
- 불 붙은 '배터리' 화재사고, 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