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불황 깊은 올 추석선물도 ‘가성비’가 대세”

김현주 2024. 8. 22. 10: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통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2024년 8월 16일 ~ 9월 16일) '과일의 정점' 선물세트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동원F&B는 추석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더한 '동원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3~5만원대 사이의 가성비 추석 선물세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올해도 이른바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 키워드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정관장 모델 임영웅. KGC인삼공사 제공
 
22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2024년 8월 16일 ~ 9월 16일) '과일의 정점' 선물세트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과일의 정점'은 다양한 과일을 하나의 선물상자에 담은 '다품종 소량 포장' 선물세트로, 이 같은 형태의 과일 선물세트를 내놓은 건 유통업계 처음이다.

우선 동원F&B는 추석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더한 '동원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 올해 동원F&B가 제시하는 명절 선물세트 키워드는 건강·실속·친환경이다.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내세웠다.

대상 청정원도 가성비 세트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청정원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알차게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 ▲순돈육으로 만든 캔햄과 유지류가 함께 담긴 '팜고급유 선물세트' ▲곱창김, 재래김, 파래김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각각 선보인다.

정관장은 23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황진단, 천녹, 활기력, 홍삼달임액 등 스테디셀러와 장수:율, 기다림 침향, 알엑스진 클린, 버섯달임액, 굿베이스 등 맞춤형 기능성 및 자연소재를 담아낸 제품에 한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총 13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키워드별로 추천 상품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3~5만원대 사이의 가성비 추석 선물세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근 젊은 층의 소비 형태가 '요노'(YONO·오직 하나만 산다)로 바뀌고 '디토 소비' 성향이 강해졌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투썸플레이스 추석 기프트 세트는 2만~3만원대의 가벼운 선물세트부터 원두와 커피 장비로 구성된 5만원대 프리미엄 홈카페 세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종 구성으로,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컬러인 레드와 그레이를 적용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인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