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도교육청에 과학고 유치 희망서 제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지난 21일 경기도교육청에 과학고 유치 희망서를 제출했다.
이날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장,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 경기도의회 허원·김일중 도의원, 김하식 시의원, 오문식 전 도의원과 함께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을 만나 '과학고 유치 희망서'를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지난 21일 경기도교육청에 과학고 유치 희망서를 제출했다.
이날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장,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 경기도의회 허원·김일중 도의원, 김하식 시의원, 오문식 전 도의원과 함께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을 만나 ‘과학고 유치 희망서’를 전달했다.
이천은 글로벌 첨단 반도체 산업의 선도적 기업인 ‘SK하이닉스 본사’와 반도체 관련 세라믹 중소기업의 시제품 생산부터 인증까지를 지원하는 한국세라믹기술원의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가 있어 과학 우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경기 동부권역 학생들이 우수한 과학교육을 받을 기회에서 소외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과학고 추가 설립은 경기 동부권에 해야 하고 이천시가 바로 최적지임을 적극 강조했다.
특히, 이날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천시민 2천354명 중 94%가 과학고 설립에 찬성하는 점을 덧붙여 과학고 유치에 대한 이천시민의 열의를 보여줬으며 이천시의회에서 가결된 ‘이천시 과학고 설립 지지 결의안’도 유치 희망서와 함께 전달했다.
이천과학고 유치위원회는 23일 정책토론회와 다음 달 2일 결의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정오 기자 jokim080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시진핑 "한반도 긴장 원치 않아"...尹, "中, 北에 건설적 역할 해야"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주주가치 제고"
-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명 판결, 사법살인"
- 낮 동안 20도 안팎 포근…오후부터 가끔 비 [날씨]
- 러 쿠르스크에 北 장군 7명 배치...북한통제센터 설치
- 이재명 대권 행보 ‘먹구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
- ‘인천민주화운동기념관’ 표류 언제까지... 수 년째 지지부진
- 빛 잃어 가는 ‘인천민주화운동’…먼지만 쌓여 가는 역사 유인물
- ‘최초 의혹 제기’ 김은혜, 이재명 집유에 “거짓은 진실 이길 수 없어”
- 법원, 야탑역 흉기난동글 작성한 커뮤니티 직원 구속영장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