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CU, 불닭 소스 활용 간편식 출시 外

김민아 기자 2024. 8. 22. 10: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가 불닭 소스를 활용한 냉장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

HEYROO 불닭 맥앤치즈 그라탕은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소스와 불닭 소스를 더했고 모짜렐라 치즈를 별첨해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

CU가 불닭 소스를 사용한 신상품을 출시한 이유는 최근 몇 년간 매운맛 상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리온이 신맛 캔디 브랜드인 '아이셔'를 젤리로 재탄생 시킨 '아이셔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피스타치오 간식 확대…농심, 신사동에 짜파게티 식당 선보여

(지디넷코리아=김민아 기자)CU가 불닭 소스를 활용한 냉장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

HEYROO 불닭 맥앤치즈 그라탕은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소스와 불닭 소스를 더했고 모짜렐라 치즈를 별첨해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

불닭 페스츄리 핫도그는 페스츄리 핫도그빵 사이에 소시지를 넣은 상품으로 스틱형 불닭 소스를 별도로 동봉해 직접 뿌려먹거나 찍어 먹을 수 있다.

CU가 불닭 소스를 사용한 신상품을 출시한 이유는 최근 몇 년간 매운맛 상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 불닭 소스 신상품. (제공=BGF리테일)

CU가 ‘매운’, ‘핫’, ‘화끈’, ‘스파이시’ 등 매운맛을 의미하는 단어가 포함된 상품들의 연도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2020년 10.1%, 2021년 15.6%, 2022년 21.3%, 2023년 27%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피스타치오 간식 늘린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초코별’ 등 총 6종의 피스타치오 간식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바이 초콜릿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주재료인 피스타치오 또한 대세 식재료로 부상함에 따라 피스타치오를 다양한 간식에 접목시키게 된 것이다.

가장 먼저 출시한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초코별’은 벨기에산 초콜릿이 함유된 별 모양 과자에 피스타치오 파우더를 뿌렸다. 기존 스테디셀러 상품인 ‘세븐셀렉트 초코별’에 피스타치오의 맛을 가미한 상품으로 한정판 물량으로 운영된다.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 바크씬’은 기존 인기상품인 ‘세븐셀렉트 바크씬’ 시리즈에서 피스타치오 초콜릿과 피스타치오 원물을 넣었다. 다음 달 11일 출시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피스타치오 간식. (제공=코리아세븐)

이외에도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초코쿠키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웨하스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초코파이도 다음 달 중으로 출시한다.

농심, 신사동에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 식당 선보여

농심이 퓨전 한식주점 ‘춘식당’과 손잡고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을 선보인다.

춘식당은 농심과 함께 개발한 동서양 스타일의 7가지 짜파게티 응용 요리메뉴를 오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1개월간 운영한다.

농심은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 외부 테라스 공간을 포토존으로 꾸몄다. 대형 짜파게티 조형물을 배치하고 짜파게티 캐릭터인 ‘짜스’와 ‘올리’를 배경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식당 내부는 시대별 짜파게티 패키지와 개발노트 등 각종 자료들을 전시했다.

농심 짜파게티 다이닝클럽. (제공=농심)

이와 함께 ▲두부 마파짜파 ▲짜파육슬 ▲사천 해물쟁반 짜파게티 ▲짜파자냐 ▲짜파게티 빵 ▲짜계치 ▲짜파떡볶이 등 총 7가지 메뉴를 판매한다.

오리온, 아이셔 젤리 2종 출시

오리온이 신맛 캔디 브랜드인 ‘아이셔’를 젤리로 재탄생 시킨 ‘아이셔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아이셔 젤리는 쫄깃한 젤리 속에 새콤달콤한 잼을 채운 ‘잼 필링’, 짜릿한 신맛과 이색적인 샤베트 식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샤베트 필링’ 2종으로 출시됐다. 잼 필링은 레몬과 청사과 맛으로, 샤베트 필링은 레몬과 파인애플 맛으로 구성됐다.

아이셔 젤리 2종. (제공=오리온)

신맛 LEVEL은 각각 2단계와 3단계로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신맛 LEVEL은 기존 아이셔, 아이셔츄 포장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김민아 기자(j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