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3~25일 ‘거북섬 해양 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 거북섬 일대가 내일(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다양한 축제로 무더운 한여름 밤을 시원하게 달군다.
불볕더위에 지친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유명 가수들의 신나는 공연을 즐기는 가운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 버릴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축제의 '클라이맥스'인 화려한 불꽃놀이와 코요태 등 유명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여름밤 페스티벌'이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 거북섬 일대가 내일(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다양한 축제로 무더운 한여름 밤을 시원하게 달군다.
불볕더위에 지친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유명 가수들의 신나는 공연을 즐기는 가운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 버릴 기회가 제공된다.
22일 시흥시에 따르면 내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거북섬 일대에서 물과 함께 즐기는 ‘거북섬 해양 축제’가 열린다. 요트와 보트를 타고 시화호 곳곳을 누비는 가운데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또 카약과 바나나보트, 패들 보트 등 여름 레포츠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체험 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넓은 시화호에서 카약과 바나나보트를 타고,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모터 파도와 패들보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운데 전율 넘치는 모터 파도와 유유자적 바다 위 여유를 즐기는 패들보드가 각각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기존의 고정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패션부터 먹거리까지 방문객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한 가운데 특히 '여름 패션 위크'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선글라스와 밀짚모자, 목걸이 등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고 독특한 페이스페인팅으로 다양한 개성을 분출하는 가운데 축제장에 마련된 '런웨이'를 걸어보거나 특별한 사진 명소에서 멋진 자세를 취하며, 사진을 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여기에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 특설무대에서 24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총 3회 걸쳐 여름을 대표하는 수박으로 화채를 만들 수 있다. 참가팀은 재료를 자유롭게 선택해 나만의 특별한 화채를 만들면 된다. 안경 빨대, 화채 통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축제의 ‘클라이맥스’인 화려한 불꽃놀이와 코요태 등 유명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여름밤 페스티벌'이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킨다. 여름밤 운치를 더할 맥주와 먹거리, 공연과 함께 여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시화호와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하늘에 펼쳐지는 레이저쇼와 불꽃놀이는 올여름 놓칠 수 없는 큰 행사로, 신나는 음악과 이야기가 화려한 레이저와 불꽃으로 구현돼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축제의 자세한 사항과 각 프로그램의 신청 방법 등은 거북섬 축제 홈페이지(https://sstfestival.modoo.at/)에서 안내한다.
한편 이번 축제는 겨울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10월에는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한 '그린페스타'가, 겨울에는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연말과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산타페스타'가 각각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