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업그레이드' 새 포르쉐 타이칸 출시…터보S 제로백 2.4초

임성호 2024. 8. 22.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이 성능과 편의 사양을 대거 업그레이드해 돌아왔다.

포르쉐코리아는 22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신형 타이칸 출시 행사를 열고 신형 타이칸과 타이칸 4S·터보·터보S를 비롯해 파생 모델인 크로스 투리스모 등 9개 모델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자연 담은 한정판 '터보 K-에디션'도 선보여
신형 타이칸 공개한 포르쉐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포르쉐코리아 신형 타이칸 공식 출시 행사에서 알렉산더 파비그 클래식 및 개인화 부사장,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사장, 케빈 기예크 포르쉐 AG 타이칸 제품 라인 총괄사장이 신형 타이칸을 소개하고 있다. 2024.8.22 dwise@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독일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이 성능과 편의 사양을 대거 업그레이드해 돌아왔다.

포르쉐코리아는 22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신형 타이칸 출시 행사를 열고 신형 타이칸과 타이칸 4S·터보·터보S를 비롯해 파생 모델인 크로스 투리스모 등 9개 모델을 공개했다.

다음 달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와 12월 '타이칸 터보 GT'를 잇따라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국내에서 타이칸이 처음 출시된 이후 약 4년 만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신형 타이칸 공개한 포르쉐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포르쉐코리아 신형 타이칸이 공개되고 있다. 2024.8.22 dwise@yna.co.kr

신형 타이칸은 이전 버전에 비해 가속력이 개선됐다고 포르쉐코리아는 소개했다.

타이칸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이 4.8초로, 이전 모델보다 0.6초 줄었다.

총 시스템 출력 952마력의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내는 타이칸 터보S의 제로백은 2.4초에 불과하다. 이전 모델보다 0.4초 단축됐다.

타이칸 4S와 타이칸 터보의 제로백은 각각 3.7초, 2.7초다.

신형 타이칸의 기능 소개 [촬영 임성호]

모델에 따라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500㎞에 달한다. 배터리 용량을 최대 105kWh(킬로와트시)로 늘리면서 이전 버전보다 197㎞(65%) 증가한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충전 속도도 높였다. 모든 모델에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시간은 18분에 그쳐 이전 모델의 절반으로 줄었다.

고속에서 감속 시 회생 제동 용량은 290㎾에서 최대 400㎾로 38%가량 증가했다. 모든 모델에는 새로 개발된 공기역학 최적화 휠과 롤링 저항을 줄인 타이어가 기본 장착된다.

신형 타이칸 무게 감소 [촬영 임성호]

또 3D 서라운드 카메라를 포함한 파크 어시스트, 앞좌석 열선 및 통풍, 무선 충전 스마트폰 트레이 등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편의 사양을 갖췄다.

지난해 국내에서는 타이칸 모델 1천805대가 판매됐다. 1년 새 60% 늘어난 것으로, 한국은 중국과 미국 등에 이어 포르쉐의 세계 5위 시장에 해당한다.

포르쉐 신형 타이칸, 내부는?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포르쉐 신형 타이칸이 공개되고 있다. 2024.8.22 dwise@yna.co.kr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고려해 이날 행사에는 케빈 기에크 포르쉐 AG 세단 부문 총괄사장과 알렉산더 파비그 포르쉐 AG 개인화 및 클래식 부문 총괄사장이 직접 참석했다.

이와 함께 포르쉐코리아의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존더분쉬(특별 주문제작)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국내 한정 모델 '타이칸 터보 K-에디션'이 공개됐다.

타이칸 터보 K-에디션은 넓은 대지, 소나무, 현무암, 바다, 곤룡포 등 '한국의 풍요로운 문화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5개 외관 색상과 2개의 클럽 레더 인테리어를 조합했다. 그래픽 인장에는 '타이칸'을 한글로 표기하기도 했다.

신형 타이칸 운전석 문턱에 적용된 '한국 상징' 문양 백두대간, 대교, 도심, 한옥을 상징 [촬영 임성호]

알렉산더 파비그 총괄사장은 "타이칸 터보 K-에디션을 통해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어 매우 영광"이라고 말했다.

타이칸 터보 K-에디션은 색상별로 10대씩 생산되며, 한국에서만 50대가 한정 판매된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퍼포먼스, 배터리 용량, 주행거리 등 모든 면에서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신형 타이칸은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통해 포르쉐 E-퍼포먼스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포르쉐 신형 타이칸 공개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포르쉐코리아 신형 타이칸 공식 출시 행사에서 케빈 기예크 포르쉐 AG 타이칸 제품 라인 총괄사장,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사장, 알렉산더 파비그 클래식 및 개인화 부사장이 신형 타이칸을 소개하고 있다. 2024.8.22 dwise@yna.co.kr

sh@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