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2024 국제도시과학대학원 정책공유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은 지난 21일 서울시립대학교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2024 국제도시과학대학원 정책공유 컨퍼런스(2024 ISUS Policy Sharing Conference)'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제도시과학대학원 해외 공무원 동문들이 이룬 우수한 정책 공유 성과를 알리고, 서울시와 한국의 우수 정책을 활용해 해외 도시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배움을 통한 혁신 사례 공유’ 주제로 다양한 협력방안 논의
[서울=뉴시스]박지은 인턴 기자 =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은 지난 21일 서울시립대학교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2024 국제도시과학대학원 정책공유 컨퍼런스(2024 ISUS Policy Sharing Conference)'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제도시과학대학원 해외 공무원 동문들이 이룬 우수한 정책 공유 성과를 알리고, 서울시와 한국의 우수 정책을 활용해 해외 도시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미얀마, ▲세르비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케냐, ▲콜롬비아, ▲필리핀 등 8개국에서 온 해외 공무원 동문 14명을 포함해 도시 및 국제개발협력 분야 전문가와 국제도시과학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컨퍼런스의 주제는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및 한국에서의 배움을 통한 혁신 사례 공유'였다.
캄보디아 공공사업 및 교통부 국장인 켄 라타(H.E. Ken Ratha)가 기조연설을 맡아, 국제도시과학대학원과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발전 전략을 공유했다.
이어진 각 세션에서는 '국제도시과학대학원과 한국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한 발전 전략', '국제도시과학대학원과 한국에서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개발 전략', '국제개발협력 전략'을 세부 주제로 다양한 동문들의 사례 발표와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이신 원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동문들은 주택, 교통, 관광, 도시 계획 등 여러 분야에서 중요한 기여를 해왔으며, 이곳에서 배운 정책을 자국에서 성공적으로 구현함으로써 한국과 자국 간 협력을 강화했다."고 강조하며, "이번 컨퍼런스가 서울시립대학교가 국제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은 해외 공무원 석사학위과정을 운영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68개국에서 총 567명의 글로벌 도시 전문가를 배출했다.
이 과정에서 서울시와 해외 도시 간 네트워크 형성과 정책 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ritten1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